티스토리 뷰

네이버 QR로그인 로고

Internet - 공용 PC에서 안전하게 네이버 이용, QR코드 로그인

 우리나라 거리에 즐비하게 늘어선 PC방, 게임도 즐기지만 많은 분들이 다음이나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에 로그인 한 뒤 메일을 읽고, SNS 등을 관리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여러 사람들이 사용하는 공용PC는 자칫 내 개인정보가 빠져나갈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특히 도서관이나 주민센터 등 여러 사람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PC는 더욱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어쩔 수 없이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로그인 정보를 저장하지 말고, 사용 후 반드시 로그아웃을 클릭하여 이용중인 사이트에서 로그아웃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브라우저 창을 닫거나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죠. 또한 카카오톡 등 메신저 프로그램에는 이름 및 암호를 저장하는 자동로그인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옵션이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로그인 상태에서 PC 이용중 자리를 비우는 것도 금물이겠죠?


 실제로 얼마전 차량 사업소 고객 대기실에 마련된 공용 PC를 잠시 사용할 때, 앞서 누군가 사용한듯 네이버 로그인 후 로그아웃을 하지 않은 상태로 켜져있어, 깜짝 놀란 경험이 있습니다. 나쁜 마음을 먹고 카페, 블로그 등 네이버 관련 서비스에 접근 후 얼마든지 개인 정보를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공용 PC에서 네이버 로그인 시 보다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한 1회용 QR코드 로그인 방법으로 PC방 등 공용 PC에서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 QR코드 로그인 목차



1 QR코드 로그인

 PC방 등 공용 PC에서 네이버 로그인이 필요할 때 간편 로그인(QR코드)을 이용하면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지 않아 보다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R코드 로그인 클릭

 네이버 로그인 선택 시 기본 로그인 입력창 하단에 '더욱 간편한 로그인' 항목에서 [QR코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QR코드 카메로 촬영

 화면에 QR코드 및 보안코드 숫자 두 자리가 표시됩니다. 하단에 표시되는 남은 시간 안에 모바일 기기로 QR코드로 촬영한 후 화면에 나타나는 숫자 중 동일한 숫자를 입력합니다.



2 스마트폰 QR코드 촬영

 스마트폰 QR코드 촬영이 가능한 앱 실행 후 PC 화면에 표시된 QR코드를 촬영하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앱에서도 QR코드 촬영이 가능합니다.


QR코드를 카메라로 촬영

 삼성 인터넷, 네이버 앱 등 QR코드 인식이 가능한 앱 실행 후 PC 화면에 표시된 QR코드를 촬영하면 QR코드 로그인이 가능한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팝업창이 열립니다.


스마트폰 보안코드 입력

 팝업창 선택 후 PC 화면에 표시된 숫자, 여기서는 [38]을 선택하여 로그인을 완료합니다. 로그인 성공 시 'QR코드 로그인 성공! PC 화면을 확인해 주세요.' 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QR코드 로그인 성공

 PC 화면을 보면 네이버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 없이 로그인이 성공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PC방, 공공기관 등 공용 PC에서 네이버 로그인이 필요할 때 QR코드를 이용해 보다 안전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용 후 인터넷 브라우저의 임시 파일 및 쿠키 삭제를 추가로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