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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택스 증명서 출력불가프린터 해결법 로고

Internet - 홈택스 증명서 발급 시 출력불가프린터로 표시 된다면?

 국세청 홈택스에서 각종 납부확인서 및 민원증명 발급시 '출력불가프린터'로 나타나며 인쇄가 불가능하다면 먼저 관련 소프트웨어 설치 또는 지원 가능한 프린터 여부 확인, 최신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홈택스나 각종 정부 민원 관련 서비스 이용 시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본인인증 단계에서 반드시 각종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한 다음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지만, 브라우저 인증서 사용 시 공인인증서 전자서명용 프로그램 등 사전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전에는 로그인 전 대부분 관련 소프트웨어 설치 진행 후 민원발급을 이용했지만, 브라우저 인증서 사용 등으로 홈택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통합설치 프로그램을 사전에 모두 설치하지 않고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홈택스에서 민원증명 서류 발급 시 이전에는 정상적으로 출력이 가능했던 PC 환경에서 출력불가프린터로 나타난다면, 다음 단계에 따라 문제 확인 및 해결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민원증명 발급 시 출력불가프린터 해결 방법

 먼저 홈택스 서비스 이용시 반드시 필요한 관련 소프트웨어 미설치로 출력이 불가능한 경우라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STEP 01. 홈택스 민원증명 출력 시 "마크애니 모듈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메시지 표시.


출력불가프린터, 마크애니 모듈 미설치

 관련 소프트웨어 설치 미비로 출력이 불가능한 경우, 홈택스 프린터 인쇄 창에서 현재 연결된 모든 프린터 목록에서 [출력불가프린터]로 표시되며, ② 마크애니 묘듈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증명서위변조방지(E-SAFER) 설치

홈택스 사이트 하단의 [통합설치프로그램]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크애니 모듈 설치를 위해 [증명서위변조방지(E-SAFER)] 항목 우측의 [설치하기] 버튼을 누르고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프린터 출력 가능

 민원증명 발급 재시도 시 '출력불가프린터'가 표시되던 프린터 목록에서 프로그램 설치 후 해당 메시지가 사라지고, 정상적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STEP 02. 출력 가능 프린터 조회 및 확인


증명발급 상세안내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민원발급이 가능한 기종 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홈택스 사이트에서 [민원증명] 버튼 클릭 후 [증명발급 상세안내]를 클릭합니다.


출력 가능 프린터 확인

증명발급 프린터 조회를 위해 [출력 가능 프린터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드라이버명 확인 및 최신 업데이트

민원목록조회에서 [제조사][모델명] 선택 후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 지원여부 결과를 확인합니다. 만약 검색 결과로 '지원가능'이 표시된다면, 이는 프린터 드라이버 문제로, 이전 화면에서 [최신 프린터 데이터 추가 설치] 버튼 클릭 후 관련 드라이버 업데이트 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각종 납입내역 및 민원증명 서류 발급 시 반드시 종이로 인쇄하지 않아도 된다면, PDF 또는 PNG 파일로 저장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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