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avve 콘텐츠 팩 적용 여부 확인 로고

Internet - wavve 콘텐츠 팩 사용 중, 이용권 미적용 해결법

 SKT 5GX 프라임 및 플래티넘 요금제 사용자는 'wavve 콘텐츠 팩'(20년 1월 1일 이후부터 wavve 앤 데이터)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이용자는 등록된 부가서비스로 wavve 콘텐츠 팩이 분명히 존재하지만 VOD 시청 시 '이용권 구매' 버튼 표시 및 '1분 미리보기'만 가능한 경우가 있죠.


 이처럼 부가서비스는 가입했지만 정상적으로 wavve 콘텐츠 팩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기존 oksusu(옥수수) 기본월정액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던 사용자가 많습니다. 왜 그럴까요?



SKT 5GX, wavve 콘텐츠 팩 무료 이용

  SKT 5GX 프라임 및 플래티넘 요금제 사용자는 기존 oksusu 기본월정액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하게 wavve 콘텐츠 팩 부가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wavve 콘텐츠 팩 가입 여부 확인


 5GX 요금제 사용자는 FLO 또는 wavve 중 무료로 이용할 부가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때 FLO를 선택하셨다면 wavve 콘텐츠 팩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부가서비스는 모바일 'T world' 앱을 이용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중인 부가서비스 중 'wavve 콘텐츠 팩'이 포함되어 있다면, 해당 요금제를 유지하는 동안 wavve 실시간 TV 및 VOD 무제한 시청이 가능합니다.

 

콘텐츠 팩 미적용?


 드라마, 예능 등 VOD 서비스 이용중 '이용권 구매하기' 버튼이 표시된다면, 단순히 혜택 인증을 받은 아이디로 로그인했는지 여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최신 개봉 영화 등 무료로 이용할 수 없는 VOD도 있지만, 예능 다시보기는 콘텐츠 팩 이용시 무제한 시청이 가능합니다.


WAVVE 회원정보 수정


 참고로 oksusu → wavve 서비스 이전 및 가입정보 전환을 한 경우라면, 기존 oksusu 계정 및 회원 정보는 자동 이전 되지 않습니다. 이전 관련 메뉴를 이용해 회원 이전 절차를 진행해야하고, oksusu 정보를 wavve 계정으로 이전해야 합니다.


 따라서 5GX 요금제 사용 혜택 중 하나인 무료 부가서비스 선택 시, 혜택 인증에 사용한 아이디가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회원정보, oksusu 혜택 이전


 문제의 원인은 본인인증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SNS(카카오톡, 페이스북, 네이버 등) 계정을 등록하고, 앱 로그인은 T 아이디로 한 경우가 가장 많았습니다.


로그아웃 후 혜택 인증 받은 계정 로그인


 평소 넷플릭스 등 다른 OTT 서비스를 이용하고, 지상파 및 종편 실시간 방송만 wavve를 이용할 경우, 혼동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혜택 인증 받은 SNS 계정 로그인


 5GX 요금제 혜택을 적용한 계정으로 로그인 시 회원 페이지에서 현재 이용중인 '[SKT] wavve 콘텐츠 팩' 이용권명이 화면이 표시되고, 드라마, 예능 등 다시보기 역시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WAVVE VOD 시청하기


 만약 부가서비스 등록 당시 사용한 계정이 기억나지 않는다면, wavve 고객센터(1599-3709) 또는 SKT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