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Andorid 기반 스마트폰 하나로 카카오톡 계정 3개 동시 사용하기

 요즘 젊은 친구들은 카카오톡 대신 페메(Facebook Messenger)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지만, 여전히 카카오톡이 국민 메신저인 것은 틀림 없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이 장기화되며 비대면 업무가 점차 늘어나며 카카오톡을 이용한 미팅, 업무 협의, 지시 등으로 사적인 영역과 공적인 영역이 분리되지 않는 어려움도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점 때문에 공적인 카카오톡, 사적인 카카오톡을 아예 분리하는 시도도 적지 않습니다. 단순히 카톡에 등록된 특정 친구, 예를 들어 직장 동료들에게 보여지는 프로필과 가족, 친구, 지인들에게 보여지는 프로필을 분리할 수 있는 멀티 프로필 기능을 사용하기도 하고, 카톡 계정을 따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021.01.29 - [IT/Android] -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 보여주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 보여주기!

Mobile - 회사 동료만 보는 프사, 친구만 볼 수 있는 프사! 멀티프로필 설정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및 배경화면을 통해 여행 다녀온 것을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었지만, 아프다는 핑계로 병가를

forbes.tistory.com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은 회사 동료만 보는 프사, 친구만 보는 프사를 분리하여 개인 프라이버시를 지키고자 할 때 카톡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이용한 비교적 간단한 방법이며, 계정을 분리하여 사용하는 방법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예로 들어, 듀얼 메신저 기능을 사용하여 사적인 카톡 계정과 완전히 분리된 별도의 계정을 생성 및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2020.09.20 - [IT/Android] - 카카오톡 계정 두 개 동시에 사용, 듀얼 메신저 (가상 번호 생성 방법)

 

카카오톡 계정 두 개 동시에 사용, 듀얼 메신저 (가상 번호 생성 방법)

Mobile - 가상번호로 카톡 추가 가입, 카카오톡 듀얼 계정 사용 방법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재택 근무 등 비대면 업무 처리가 늘어나며 업무로 카카오톡을 활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forbes.tistory.com

 듀얼 메신저는 사용자가 별도 추가 앱(Multi Parallel 등)을 이용하여 클론 앱을 생성할 필요 없이, 자체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스마트폰 사용이 능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쉽게 동시 2 게정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카톡의 "하나의 전화번호, 하나의 카톡 계정" 원칙에 따라 듀얼 메신저에서 사용할 신규 계정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듀얼 넘버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가상번호를 이용하여 신규 계정 등록이 필요합니다.

 

 전자는 통신사로부터 비용 발생의 문제가 있고 후자는 가상번호 사용에 따른 문제점, 가령 할당 받은 번호로 인증코드를 받을 수 없거나 일정 기간 사용하지 않을 시 해당 번호의 사용 권한이 박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2021.04.01 - [IT/Android] -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Talkatone 가상번호 (TextNow 인증번호 문제 해결)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Talktone 가상번호 (TextNow 인증번호 문제 해결)

Mobile - 카카오톡 부계정 생성을 위한 Talkatone 가상번호 발급 방법  카카오톡 계정은 기본적으로 한 개의 전화번호에 한 개의 계정만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동일 기기에서 카카오톡 앱 역시 하

forbes.tistory.com

 신규 계정 생성 후 이메일 연동 등 전화번호가 변경되어도 다른 가상번호 할당 후 이를 다시 적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인증코드의 경우 많은 카톡 신규자가 몰릴 경우 TextNow 처럼 차단되는 경우도 많지만, 이 때마다 본 블로그를 포함한 많은 곳에서 Talktone 등 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으니 그리 큰 문제는 없습니다.

 

스마트폰 하나로 카카오톡 계정 동시 3개까지 사용하는 방법

 이제 카카오톡 부계정 생성에 대한 이해는 모두 되셨다는 가정하에 듀얼 메신저를 이용한 부계정 사용과 함께 동시에 카카오톡을 3개까지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타사 클론 앱 없이도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오레오 OS 및 OneUI 지원 Android 기반)에서 제공되는  보안 폴더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빠른 실행 메뉴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STEP 01. 보안 폴더 사용

 스마트폰 상단 바를 아래로 스와이프한 뒤 빠른 실행 메뉴 중 ① 보안 폴더를 찾아 ON 하거나, 갤럭시 파인더에서 '보안 폴더' 검색 후 실행합니다. 보안 폴더는 기본 설치가 되어 있지만, 사용을 위해서는 ② 이용 약관 동의 후 보안 폴더 생성 과정이 필요합니다.

 

 STEP 02. 본인 인증 및 보안 폴더 생성

 보안 폴더 사용을 위한 ① 본인 인증(계정 비밀번호 또는 Samsung Pass 지문 인증) 진행 후 ② 보안 폴더 생성이 이루어집니다.

 

 STEP 03. 보안 폴더 비활성 상태

  보안 폴더 생성 후 빠른 실행 메뉴에서 ① 보안 폴더OFF 된 상태에서는 삼성 앱스 화면에 ② 보안 폴더가 보이지 않습니다.

 

 STEP 04. 보안 폴더 활성 상태

  빠른 실행 메뉴에서 ① 보안 폴더ON으로 변경하면 삼성 앱스 화면에 ② 보안 폴더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앱스 화면에 표시된 보안 폴더 앱을 눌러 실행합니다.

 

 STEP 05. 보안 폴더 카카오톡 앱 복사

 보안 폴더 창에서 ① + 버튼을 눌러, 보안 폴더에 복사 할 앱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기본 계정+듀얼 메신저 계정+보안 폴더 계정, 총 3개의 카카오톡 계정 동시 사용을 위해 ② '카카오톡' 앱을 선택한 뒤 하단의 ③ 추가 버튼을 탭 합니다.

 

 STEP 06. 보안 폴더 카카오톡 앱 실행

 이제 보안 폴더에 추가(복사)된 ①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고, ② 허용하기를 눌러 카카오톡에서 전화, 저장, 주소록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허용합니다.

 

 STEP 07.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

 동일한 기기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할 경우 기존에 인증한 번호와 다른 전화번호로 인증해야 한다는 주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여기서 ① 확인을 선택하고, ②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 버튼을 눌러 신규 계정을 생성합니다.

 

 신규 계정 생성을 위한 가상번호 생성 및 인증코드를 받는 방법은 생략하며, 필요하신 경우 앞서 소개해드린 포스팅(듀얼 메신저 및 Talkatone 가상번호)을 참고하여 계정 생성 및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보안 폴더에서 생성된 카카오톡 게정은 기존 카카오톡 및 듀얼 메신저 카카오톡과 완전히 독립된 공간에서 실행되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즉, 기존 카톡 앱과는 전혀 다른 영역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보안 폴더 실행 시 나타나는 연락처 앱에서 완전히 다른 번호를 저장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카카오톡 계정 친구를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보안 폴더 저장 "파일" 보안 폴더 밖에서 사용하기

 참고로 보안 폴더에서 생성된 카카오톡 앱 및 계정을 사용하며 사진, 동영상, 파일 등을 받았을 때, 이 파일을 보안 폴더 밖에서 사용하고 싶은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안 폴더에서 사용중인 3 번째 부계정 아이디로 전달 받은 이미지 파일을 본계정에서 다시 사용하고 싶거나, Dropbox 또는 OneDrive 등에 업로드하고 싶을 때, '보안 폴더 갤러리'에서 이미지를 선택한 뒤 '공유' 버튼을 눌렀을 때 기본적으로 보안 폴더 내에 설치된 앱만 표시됩니다.

 

 이때 ① 앱 더보기를 선택하면 ② "보안 폴더 밖에서 이 앱을 사용 중입니다." 라는 주의 메시지가 하단에 표시되고, 보안 폴더 밖의 기본 앱을 이용하여 업로드, 카톡 전달, 이메일 작성 등이 가능해집니다.

 

 참고로 여기서 다루지는 않았지만 Multi Parallel 앱 등 클론 앱을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할 경우, 기본+듀얼 메신저+보안 폴더+클론 앱 즉, 4개 계정도 가능합니다.

 

 물론 스팸 등 광고성 글을 전송하기 위해서 생성하는 것이 아니라면 3개 이상 사용 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긴하지만, 4개도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