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Word 로고

HowTo - 워드 문서 여러 개를 하나로 병합하는 방법

 여러 문서를 작성하고 하나의 문서로 합칠 때 하나씩 복사하여 하나의 문서에 붙여넣을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되어 현명한 방법이 아닙니다. Microsoft Word에는 문서를 개체로 삽입하여 여러 개의 문서를 하나의 문서로 병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워드 문서에 PDF 파일을 첨부할 때 사용하는 "개체 삽입" 기능을 이용하여 여러 개의 워드 문서를 하나의 문서로 병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개체 삽입 도구로 여러 문서 하나로 병합하기

 많은 내용이 담긴 문서를 작성할 때 소분류하여 여러 개의 문서에 내용을 작성한 뒤 이를 다시 병합하여 내용을 정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문서 내용을 복사하여 하나의 문서에 붙여넣기 하는 번거로운 작업 없이 자동으로 문서를 병합하는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Word 문서 파일

 예를 들어 "Document-01.docx" 파일과 같이 여러 개의 워드 문서가 있는 경우 "Document-01, 02, 03, 04" 문서를 하나씩 열어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Microsoft Word 개체 삽입 기능을 이용하여 한 번에 병합할 수 있습니다.

 

문서 내용

 참고로 각각의 문서에는 "Document-01.docx" 문서에는 "Microsoft Word 문서 병합 - Document1" 내용이 작성되어있고, "Document-02.docx" 문서에는 "Microsoft Word 문서 병합 - Document 1, 2" 내용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문서를 하나의 문서로 병합했을 때 어떻게 내용이 추가되는지 살펴보기 위한 샘플 문서입니다.

 

파일의 텍스트 삽입

 새 워드 문서에서 [삽입] 탭을 클릭하고 "개체" 도구 섹션에서 [텍스트 > 개체 > 파일의 텍스트(F)]를 선택합니다.

 

문서 선택

 파일이 저장된 위치로 이동하여 병합하려는 문서를 모두 선택한 뒤 [삽입(S)]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병합하려는 문서는 순서대로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Document-01 파일을 먼저 선택한 다음 02, 03, 04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하나의 문서로 병합

 모든 문서가 사용자가 선택한 순서대로 새 워드 문서에 삽입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사용자는 병합된 문서를 편집하고 정리하여 문서 작성을 최종적으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