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Word 로고

HowTo - 워드 문서 작업 중 오류 등 시스템 재시작으로 인한 문서 복구 방법

 Word 문서 작업 중 갑작스러운 오류로 인해 프로그램이 종료되거나 문서를 저장하지 않고 시스템이 다시 시작된다면 지금까지 작성한 문서를 다시 작성해야 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Microsoft Word 문서를 복구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으므로 당황할 필요는 없습니다. 해당 방법은 Office 2007 버전부터 2019 버전까지 모두 적용되는 사항으로 만약 저장되지 않은 문서가 있다면 다음 단계에 따라 문서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Word 저장되지 않은 문서 복구하기

 기본적인 복구 방법은 저장되지 않은 문서 "UnsavedFiles(ASD File)"를 이용하는 것으로, 해당 파일에 접근하는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복구 대상인 저장되지 않은 파일은 동일한 임시 저장 파일입니다. 따라서 첫 번째 방법으로 저장되지 않은 문서를 찾을 때 원하는 문서가 없다면 다른 방법 역시 소용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문 예시 이미지에서 사용된 Word는 Microsoft Office 365 버전으로, 사용중인 Office 버전에 따라 메뉴 위치 등 다소 다를 수 있으나, 복구 방법은 동일합니다.

 

 

1 파일 탭에서 열기

먼저 파일 탭에서 열기 메뉴를 이용하여 저장되지 않은 문서 복구를 수행하는 방법입니다.

 

저장되지 않은 문서 복구

 Word 실행 후 상단의 [파일] 탭 클릭 후 [열기]를 선택한 다음 오른쪽 하단의 [저장되지 않은 문서 복구]를 클릭합니다.

 

UnsavedFiles

 "열기" 창이 열리면 임시 저장된 ASD 파일 중 사용 및 복구 할 파일을 선택한 다음 [열기(O)]를 클릭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갑작스러운 오류로 저장되지 않은 문서가 복구 되었습니다. 해당 문서는 컴퓨터에 임시로 저장된 복구된 파일로 저장을 원할 경우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문서를 저장합니다.

 

워드 문서 복구 후 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열리면 원하는 위치에 파일 이름을 입력한 뒤 [저장(S)]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파일 탭에서 정보 옵션

 Word 문서 관리 기능을 이용하여 저장되지 않은 문서를 복구하는 방법으로, 동일하게 저장되지 않은 최근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워드 정보

 Word 실행 후 상단의 [파일] 탭 클릭 후 [정보]를 선택한 다음 [문서 관리]를 클릭하고 [저장되지 않은 문서 복구]를 선택합니다.

 

저장되지 않은 파일 열기

 1번 방법과 동일하게 저장되지 않은 문서 파일이 저장된 위치에서 "열기" 창이 열리고, 해당 문서를 선택한 다음 [열기(O)] 버튼을 클릭하여 복구할 수 있습니다.

 

 

3 AppData 폴더 직접 이동

 1번 및 2번 방법은 Word 문서에서 저장되지 않은 문서를 찾아 복구하는 방법이었다면, 사용자가 직접 Word에서 일시적으로 저장한 임시 파일을 찾아 복구할 수도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ppData

 단축키 Win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열고 "appdata" 입력 후 [확인] 버튼 또는 Enter 키를 누르면 파일 탐색기에서 "AppData" 폴더가 열립니다.

 

UnsavedFiles 폴더 이동

 AppData 폴더에서 직접 폴더를 클릭하여 이동하거나, 상단의 주소 표시줄에 다음 경로를 입력하여 직접 이동합니다.

 

C:\Users\UserName\AppData\Local\Microsoft\Office\UnsavedFiles

 

 참고로 전체 경로를 입력할 경우 "UserName"은 사용자의 컴퓨터 이름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asd 파일 열기

 AppData 폴더에서 저장되지 않은 파일 위치로 이동하여 복구 문서를 선택한 다음 1번 방법과 동일하게 복구하여 원하는 위치에 저장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