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 검색결과 새 탭으로 열기

구글 검색엔진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검색 결과를 새 탭으로 여는 것이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검색결과 중 선택한 것이 내가 원한 결과값이 아닐 수도 있으니 다시 검색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검색 결과 링크를 눌렀을 때 새 탭에서 여는 것이 편리한 것이죠.


그럼 새 탭으로 열기위한 설정 변경을 시작해볼까요?

구글 검색엔진 설정 변경

구글 검색 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설정] 서브 메뉴 중 [검색 설정]을 선택합니다.



※ 구글 검색 결과 화면에서 키워드란 옆의 [설정] → [검색 환경설정] 메뉴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검색 설정 페이지의 항목 중 검색결과 여는 창을 찾은 후 [□ 선택한 검색결과를 새 브라우저 창에서 열기]를 체크하신 후 하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 설정 변경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구글 검색 엔진에서 검색 결과 링크를 클릭하여 새 탭에서 접속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 새 탭으로 열기는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기가 필요 없는 편리함이 있지만 여러 사이트를 오가는 중 10개 이상 탭이 쌓이다 보면 크롬 브라우저가 느려지거나, 메모리 리소스를 너무 많이 점유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대표적으로 탭랭글러, 원탭, 더그레이트서스펜더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차후 별도의 포스팅을 통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검색 결과 페이지(탭)은 그대로 있는 채 새로운 탭에서 링크가 열렸습니다.


간혹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변경한 설정 값이 초기화 되어 새 탭에서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에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만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