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Windows 10, Task View and Virtual Desktop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10 버전을 출시하며, 기존 정품 사용자들을 위한 무상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진행했었죠? 

파격적인 이벤트였지만, 새로운 운영체제가 출시되면 항상 초기 버그로 인해 고생한 기억이 있어,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다 결국 업그레이드를 포기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윈도우 8 및 8.1 버전과 비교하여 10 버전에서 오히려 개선된 부분이 많다는 소식을 접하고 무상 업그레이드를 받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쉬웠습니다.


그러던 중 다행히 보조 기술을 사용하는 고객을 위한 윈도우 무료 업그레이드를 통해 회사, 집에서 사용중인 윈도우를 모두 업그레이드하고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이후 추가된 기능일 다양하지만, 가장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것은 바로 데스크톱 가상화 입니다. 한대의 PC에서 두대의 PC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며, 여러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때 새 데스크톱을 추가하여 사용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무실에서 간단한 쇼핑을 하거나, 인터넷 검색을 할 때 눈치가 보인다면 업무용 화면, 쇼핑몰 화면을 분리하여 사용하시면 상사가 주변을 지나칠 때 재빨리 기존 데스크톱 화면으로 전환하여 업무를 하는 스마트한 직장인이 될 수 있습니다. ^^



Windows 10 Virtual Desktop

관련이 없는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정리하거나, 회의 전 데스크톱을 전환하여 사용


1. 새 데스크톱 추가 방법

윈도우에서 데스크톱을 추가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Step 01. [Windows + Tab]키를 누른 후 좌측 상단의 [+ 새 데스크톱] 버튼을 클릭하면 가상 데스크톱 화면이 추가 됩니다.


물론 윈도우 표시줄의 [작업 보기] 빠른 실행 아이콘을 클릭해도 Windows+Tab 단축키와 동일하게 동작합니다.




Step 02. [Windows + Ctrl + D]키를 누르면 새 데스크톱 생성과 동시에 새로운 데스크톱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업무 시간 중 쇼핑, 커뮤니티 활동 등 소소한 재미를 즐기다, 화면 전환을 해야 할 상황이 생긴다면 [Windows + Ctrl + D]를 눌러주세요! 아무런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지 않은 바탕화면으로 전환이 되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다른 화면으로 빠른 전환을 위해 [Alt + Tab]을 이용하곤 하지만, 작업 표시줄에 해당 프로그램들이 그대로 노출되는 위험성이 있으니, 확실한 태세전환(?)을 위해서는 새로운 데스크톱 화면을 추가하여 전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완벽함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빠른 화면 전환 방법을 알아야겠죠?



2. 데스크톱 가상화면 이동 방법

윈도우 10 데스크톱 가상화 화면 전환(이동) 방법 역시 2가지가 있습니다.

Step 01. [Windows + Tab] 화면을 누른 후 아래 나타난 데스크톱 가상화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전환하는 방법입니다.



Step 02. [Windows + Ctrl + → or ←]키를 이용하면, 첫번째 방법보다 빠른 데스크톱 화면 전환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및 컨트롤 키를 누른 상태에서 화살표 좌,우를 누를 경우 현재 위치한 데스크톱 화면에서 좌측 또는 우측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갑작스럽게 직장 상사가 내 주변을 지난다면 단축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빠르겠죠?


3. 새 데스크톱 종료

마지막으로 데스크톱 가상화 화면을 종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Step 01. [Windows + Tab]키를 누른 후 하단에서 종료 할 데스크톱 화면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으면 [X] 버튼이 나타납니다. 마우스로 버튼을 클릭시 해당 데스크톱 가상화 화면을 종료됩니다. 


Step 02. [Windows + Ctrl + F4] 키를 누르시면 현재 활성화되어 있는 데스크톱 화면이 종료됩니다. 

혹시 추가한 새 데스크톱 화면에서 작업중이던 프로그램 내용이 지워지지 않을까 걱정하신다면 문제 없습니다. 종료된 새 데트크톱에서 실행중이던 프로그램은 현재 이동된 데스크톱으로 자동으로 옮겨지게 됩니다. 그래도 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종료하시기 전 작업중이던 프로그램을 저장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