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 새 탭, 방문 사이트 미리보기 제거

크롬 실행 시 별도의 웹 사이트를 시작화면으로 설정하지 않았다면, 구글 검색창과 함께 본인이 접속한 사이트의 미리보기 이미지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단순히 사이트 주소만 보이는 것이 아니라 해당 사이트의 화면이(미리보기) 나타나게 되는데, 가정에서 사용중인 컴퓨터는 대부분 가족들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가 방문한 사이트를 설령 가족이라도 다른 이가 보는 것이 싫다면, 새 탭 미리보기 이미지들이 오히려 편리함 보다는 불편함으로 다가오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크롬 실행 시 또는 새 탭을 추가할 때 방문 사이트가 보이지 않도록 환결설정 변경 또는 단순히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설정하는 방법, 두 가지 변경 방법으로 나누어 살펴보겠습니다.

#1. 새 탭 미리보기 제거, 크롬 환경 설정

크롬 브라우저 실행 or 새 탭을 눌렀을 때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새 탭에서 별도로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일종의 blank 화면이 나타나야 하지만, 구글 검색창과 함께 때로는 불필요한 방문 사이트(기록) 미리보기 이미지들이 나타납니다.



※ 온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PC에서 19금 사이트 미리보기 화면이라도 떠 있다면 정말 곤란하겠죠?

먼저 가장 손쉽게 미리보기 화면을 해제하는 방법은 크롬 시작화면을 별도의 사이트로 접속하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크롬 우측의 [맞춤설정 및 제어] →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크롬 설정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려 '시작 그룹'을 찾은 후 [시작 페이지에서 관리] 탭을 선택합니다.


시작 그룹 > 시작 페이지에서 관리 설정 부분에서, 시작 시 열리는 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새 탭 페이지 열기(기존),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새 탭에서 방문 사이트 미리보기를 더 이상 보고 싶지 않다면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 선택 후 [새 페이지 추가]를 클릭합니다.


새 페이지 추가 버튼 선택 시 사이트 URL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팝업이 나타납니다. 이 곳에서 사이트 주소 입력 후 [추가]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다시 크롬을 재시작 or 새 탭을 클릭해보시면, 미리보기 이미지들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이긴 하지만 많은 분들이 새 탭에서 별도의 '시작홈페이지' 설정을 하지 않은 것은 새로운 탭을 열때 마다 내가 접속하고자 하는 사이트가 아닌 불필요하게 시작 홈페이지가 접속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일 것입니다.

시작 페이지 설정은 비록 방문 기록 미리보기 이미지를 막는 효과는 있어도, 본인이 원했던 최적화와는 멀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설정에서 '새 탭 미리보기 이미지'를 원천 차단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아쉽게도 크롬에서 제공하는 설정 부분에서 이를 제거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2. 새 탭 미리보기 제거, 확장프로그램 이용

크롬의 장점 중 하나인 '크롬 웹 스토어'에서 '확장프로그램' 설치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웹 스토어 검색창에 [empty new tab page] 검색 시 몇개의 확장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모두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나 각기 새 탭에서 보여지는 화면 조금씩 다릅니다.


확장 프로그램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한 후 [+ CHROME에 추가] 버튼을 선택하여 설치를 진행한 후 크롬 브라우저 재시작 or 새 탭을 클릭하여 확인해보겠습니다.


브라우저 실행 시 위와 같이 흰 여백만 나타나는 새 탭을 띄울 수 있습니다.


새 탭에서 구글 검색창을 자주 이용해왔던 분이라면 시작페이지 설정(시작 홈페이지)을 이용하시면 동일한 검색 입력란에 방문기록 이미지 미리보기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새 탭에서 별 다른 검색 기능이 필요 없다면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