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YouTube 제한 모드 해제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에게 한국만의 특별한 경험을  소개하기 위해서는, 먼저 PC방에 데려가라는 우스개 소리가 있을 정도로 대한민국은 IT 인프라 강국입니다.

미국, 중국 등 다른 나라에 비해 국토가 좁고, 수도권, 광역시 등 대도시에 인구가 밀집되어 있어 인터넷 회선 구축이 비교적 쉬웠던 덕분에 외국인들이 모두 부러워 할만한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무선 인터넷도 세계에서 손에 꼽힐 정도로 뛰어나며, 언제 어디서나 제약 없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한 무선 통신망 접속 방법과 함께 지하철은 물론 대다수의 카페, 식당에서도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어, 인구 대비 유튜브, 아프리카 등 동영상 컨텐츠에 대한 모바일 데이터 소비도 세계에서 상위권에 들 정도입니다.

이렇듯 세계 1, 2위를 다투는 초고속 인터넷 환경을 갖춘 덕분에 출퇴근 길은 물론 가정에서도 TV 시청을 하지 않고, 유튜브 시청을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YouTube 제한 모드

사용자 신고 및 기타 신호로 식별한 부적절한 콘텐츠가 포함된 동영상을 숨깁니다.



간혹 유튜브에서 관심있는 동영상을 검색할 때 검색이 되지 않거나, 검색 결과에서 영상을 재생하면 제한 모드 또는 안전 모드에서는 해당 동영상을 볼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타나곤 합니다. 이는 영상을 시청한 이용자가 불쾌한 장면이나 부적절한 영상으로 신고를 했기 때문입니다. YouTube에서는 이렇게 부적절한 동영상이 신고가 접수되면 해당 영상을 차단하게 됩니다.


▼ 특정 동영상에서는 아래와 같이 '제한 모드를 사용하면 이 동영상을 볼 수 없습니다. 동영상을 보려면 제한 모드를 사용 중지해야 합니다.' 라는 안내 문구와 함께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안내 문구가 나타나는 것은 이미 시청한 사용자가 신고한 것으로 부적절한 내용이 담겨 있을 수 있으니 굳이 시청 할 필요가 없겠죠. 그러나 무슨 일이 있어도 꼭 확인을 하고 싶거나, 특별히 부적절한 영상이 아니지만 간혹 어떤 이유에서인지 제한 모드로 차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영상이 저작권 침해나 정말 부적절한 영상이라면 삭제가 되었을텐데, 동영상을 보려면 제한 모드를 사용 중지해야 한다는 메시지 내용으로 보아, 확인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유튜브 제한 모드 사용 중지, 한번 시작해볼까요?

01 유튜브 메인 페이지 하단 옵션


유튜브 메인 화면에서 하단으로 내려보면 언어, 장소, 최근 본 동영상, 제한 모드 설정 등의 옵션이 보입니다.




[제한 모드 : 사용] 메뉴를 클릭하면, 제한 모드 사용 및 사용 안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영상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제한 모드 사용을 중지시켜야 하니, [사용 안함]을 선택한 뒤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유튜브 제한 모드는 브라우저별로 설정을 달리할 수 있습니다. 직장이나 가정에서 혼자 사용하는 PC라면 사용 안함으로 설정, 자녀와 함께 동영상을 시청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PC. 모바일 기기에서는 사용으로 설정해두는 게 좋겠죠?




02 유튜브 하단에 제한 모드 설정 버튼이 없다면?


간혹 유튜브 메인 페이지 하단에 아무런 옵션 설정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에는 좌측의 [설정]을 클릭하여 설정 페이지로 접속 시 마찬가지로 하단에 제한 모드 설정 부분이 나타나게 됩니다.


※ 제한 모드 설정 방법은 01 방법과 동일합니다.



03 구글 계정 프로필에서 해제


가장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은 우측 상단의 Google 계정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원 모양 아이콘을 클릭한 뒤 서브 메뉴가 나타나면, 이 곳에서 [제한 모드:사용 안함 >] 메뉴를 선택합니다.




메뉴 선택 시 제한 모드 기능 설정 팝업 메뉴가 나타나며, 하단의 [제한 모드 활성화] 부분의 ON/OFF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하시면 됩니다.



04 안전 및 제한 모드 해제 성공


처음 동영상을 볼 수 없었던 것과 달리, 제한 모드 비활성화만으로 해당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 청소년이 위 화면만 보고 안전 모드 or 제한 모드 해제만으로 19세 이상 영상물을 감상할 수 있다고 오해하시면 안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