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YouTube 움짤 이미지 만들기

각종 유머 게시판, 연예인 팬카페 관련 글들을 보면 소위 움직이는 짤방, 움짤 이미지들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여러장의 이미지를 하나의 파일로 묶어 간단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볼 수 있는 GIF 파일은 Graphics Interchange Format의 약자로 우리가 자주 접하는 JPEG, PNG와 같이 이미지의 전송을 빠르게 하기 위해 압축 저장하는 방식 중 하나입니다. 

JPEG 형식에 비해 압축률은 떨어지지만, 이미지에 문자열을 포함할 수 있고, 여러장의 이미지를 하나의 파일에 담을 수 있어 인터넷에서 이미지 파일 포맷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이미지이기도 합니다.

여러장의 이미지를 이용해 움직이는 이미지를 만들 때 Photoshop을 이용하기도 하고 GIF Maker, Photoscape 등 별도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되지만, 만약 동영상 파일을 GIF 움짤로 만들고 싶다면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YouTube GIF Creation

시청중인 동영상을 클릭 한번으로 GIF 움짤 이미지 만드는 방법



동영상 재생 시 스크린샷을 찍어 이를 편집하거나 GifCam, HanCapture 등 동영상을 움직이는 이미지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 역시 무료로 인터넷에서 어렵지 않게 내려 받아 생성할 수 있지만, 이런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간단하게 움짤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얼마전 뉴스를 통해 유튜브 월간 사용 시간이 네이버와 카카오톡, 페이스북을 뛰어넘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통해 영상 시청을 많이 하고 있으며, 수 많은 동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공유되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만약 유튜브 재생 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도 없이 움직이는 이미지 즉, 움짤을 만들 수 있다면 어떨까요?


www.gifyoutube.com


Excel 파일을 PDF로 변환하거나, PDF 파일을 분할하는 등의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많습니다.


대부분 이러한 사이트는 실제 변환할 원본 파일을 업로드하여 진행하곤 하지만,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의 유튜브 특성상 이러한 번거로운 단계는 거치지 않고 움짤을 만들고 싶은 유튜브 원본 주소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www.youtube.com/watch?v=1Hwa0DTyuKo 주소 유튜브 동영상에서 GIF 이미지를 만들고 싶다면, 원본 주소에서 gif 만 추가해주면 새로운 사이트가 열리면서 움직이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www.gifyoutube.com/watch?v=1Hwa0DTyuKo 처럼 주소 앞에 gif 만 추가한 뒤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 동영상 원본 주소를 Ctrl+C 한 뒤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 원본 주소를 Ctrl + V 하고... 이런 번거로운 절차 없이 원본 주소에서 gif만 추가하면 끝입니다.




원본과 동일한 영상의 하단에는 GIF로 만들 길이와 시작 시간, 제목과 캡션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Pick Start Time' 부분은 영상에서 움짤로 만들 부분을 마우스를 이용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제 화면을 보며 사용자가 직접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START TIME, END TIME에 사용자가 직접 시간을 입력할 수 있으며, 종료 시간에 따라 움직이는 이미지의 재생 시간도 변경이 됩니다. 캡션, 자막 등 효과 없이 간단히 움짤을 만드는 과정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원하는 이미지 구간을 선택한 뒤 페이지 상단의 [Create Gif] 버튼을 눌러주세요.


※ GIF 파일에 워터마크를 삽입하고 싶다면 [No Watermark] 부분의 활성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해당 영상이 GIF 이미지로 변환되는 동안 [Create Gif] 버튼 부분의 색상이 변경됩니다.



※ 참고로 Gif 생성 단계에서 이미지 파일의 제목 및 태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GIF에서 문자열을 포함할 수 있는 덕분이기도 하지만, 생성된 이미지를 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사용자가 생성한 이미지도 찾아볼 수 있겠죠? 만약 내가 만든 이미지를 공개하고 싶지 않다면 [Public] 이 아닌 [Private]를 선택하여 생성하시면 됩니다.




움직이는 이미지 변환이 모두 완료되면, 'Your gif has been made. Clik next to continue!'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Next] 버튼을 클릭한 뒤 생성된 이미지를 내려 받도록 합니다.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 개인 아바타나 블로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이미지(GIF) 파일은 총 3종류로 생성이 됩니다. 


Small GIF, Original GIF, Original MP4(동영상) 중 하나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반드시 로그이 필요합니다. 처음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간단히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위 화면과 같이 생성된 움직이는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생성된 움짤 화면을 한번 살펴볼까요? (위) Small GIF / (아래) Original GIF 




보다 개성있는 나만의 움직이는 이미지를 만들고 싶거나, 전문적인 기능이 가미된 이미지를 만들고 싶다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이용하셔도 되지만, 간편하게 블로그 등에서 이용 할 이미지를 만들기에는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특히 직관적인 메뉴 구성과 간단한 생성 방법 등 다른 Online Convert 사이트 보다 상당히 이용하기 편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