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Chrome) 다운로드 경로변경 방법

불과 얼마전까지만해도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인터넷익스플로러가 독점하다시피 하였지만, 변화의 물결에 발을 맞추지 못한 탓인지 지난해 결국 크롬에게 점유율 1위 자리를 뺏기고 말았습니다. 그렇다고 크롬이 완벽하진 않습니다. 여전히 해결되지 못한 메모리 누수 현상과 같이 PC의 리소스를 지나치게 많이 잡아 먹는 문제점이 간혹 보이는 크롬이지만,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 기능과 빠른 응답속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크롬 브라우저의 다운로드 경로 변경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크롬 브라우저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이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찾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혹시 파일을 다시 받아 브라우저 하단의 [폴더 열기]를 누르고 있진 않으신가요?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크롬 설정 메뉴에서 다운로드 경로 변경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꼭 경로를 변경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순히 내가 다운로드 받은 크롬의 기본 다운로드 경로를 알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크롬 설정변경

다운로드 경로 확인 및 변경하기


▼ 크롬을 실행시킨 후 상단 우측의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메뉴를 클릭합니다. 서브 메뉴 중 [설정(S)]을 클릭하세요.


 설정 메뉴에서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고급 설정 표시] 버튼이 보이실텐데요.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추가적인 고급 설정 메뉴들이 표시가 됩니다.



▼ 스크롤을 조금만 더 내려보면 [다운로드] 항목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위치는 현재 C:\Users\Username\Downloads로 확인이 되시죠? 이제 변경을 해보겠습니다. 다운로드 위치 우측에 있는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변경하고자 하시는 폴더를 선택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시 설정 페이지로 돌아왔습니다. 다시 한번 다운로드 위치가 정확한지 확인 후 설정변경을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크롬(Chrome) 다운로드 폴더 경로 변경하기, 참 쉽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