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Chrome) 새 탭 360도 배경화면으로 꾸미기

현재 여러가지 인터넷 브라우저 제품들이 출시가 되었지만, 크롬만을 사용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수많은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내 입맛에 맞는 브라우저 꾸미기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은 밋밋한 표준 새 탭을 아름답게 꾸밀 수 있는 SVRF 입니다. 단순히 새 탭에서 배경화면으로 뿌려주는 확장 프로그램은 많이 있지만, 360도로 아름다운 화면을 띄울 수 있는 프로그램은 단연 SVRF가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단순히 크롬 웹 스토어에서 마음데는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설치만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럼 크롬 새 탭 화면을 아름다운 360도 배경화면으로 마음껏 채울 수 있는 SVRF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VRF Tabs

Replace your new tab with breathtaking VR/360 photos


 크롬(Chrome) 웹 스토어에서 [SVRF]로 프로그램 검색을 합니다.



VR/360도로 확인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SVRF Tabs 입니다. [+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SVRF Tabs'을(를) 추가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크롬에서 이 확장프로그램의 새 탭 페이지 변경 허가 여부를 묻습니다. [변경사항 유지]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설치 과정이 종료됩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 과정은 참 간편하고 쉽죠?



이제 새 탭 페이지를 열면 마우스로 조작하여 360도로 둘러볼 수 있는 배경이미지가 표시 됩니다. 대부분의 이미지들은 플리커에서 가져오며, 우측 하단의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링크를 복사하거나 SNS에 공유도 할 수 있습니다.



멋진 해안가나 눈으로 뒤덮힌 산, 드넓은 초원이 보이는 산 등 다양한 이미지가 360도로 확인할 수 있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아름다운 배경 이미지를 느끼기 위해서는 새 탭 클릭시 표준 새 탭 페이지에 비해 로딩이 필요한 것은 단점이지만, 일단 로딩이 완료되면 사용자가 마우스를 조작하지 않아도 360도로 이미지가 흘러가니 멀티 모니터를 사용중이라면 사용하지 않는 모니터에 새 탭 페이지만 올려 놓아도 멋진 배경화면을 선사하게 됩니다.


밋밋하기만 했던 크롬 새 탭 페이지의 변화,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