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네이버 자료실 무료 폰트 사용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블로그 자체 폰트를 임의로 설치 및 변경하거나, 포토샵에서 그림을 편집할 때 여러가지 폰트를 사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폰트의 경우 상업적 사용은 물론 개인적으로 사용하려 하여도 유료 이용이 대부분이죠.

이쁜 폰트는 사용하고 싶고, 사용하자니 불법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야 할 것 같고 고민이 많으시죠? 오늘 알려드릴 네이버 폰트를 이용하시면 무료로 다양한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폰트에 따라서 상업적으로 이용이 불가능한 폰트도 있고, 개인이 사용하시더라도 비상업용도로 사용해야 하는 등 제약사항이 있으니 사용하시기 전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폰트 자료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fontList.nhn?categoryId=I0000000


네이버 폰트 자료실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폰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폰트를 선택하신 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는데요, '하얀고양이'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 보겠습니다. '하얀고양이' 클릭.



▼ 훈하얀공양이 폰트입니다. 이미지를 통해 미리 폰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 다운로드 받은 'HoonWhitecatR' 폰트를 더블 클릭합니다.



▼ 훈하얀고양이 글꼴 창이 나타납니다. 폰트를 윈도우 폰트 폴더에 넣어 사용할 수도 있지만, 간편하게 좌측 상단의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설치 버튼 클릭시 아래와 같이 글꼴을 설치하게 됩니다.



▼ 설치가 완료 되었다면 확인해봐야겠죠? 포토샵에서 폰트를 하얀고양이를 선택합니다.



▼ 네이버 무료 폰트인 하얀고양이 글꼴을 이용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아무런 이상 없이 잘 사용되어 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무료로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 포토샵을 이용한 이미지 편집이나 블로그 자체 폰트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윈도우7 이상 버전에서는 위 방법과 같이 간편하게 [설치]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윈도우 XP 버전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아래와 같이 폰트를 직접 넣어주셔야 합니다.


Windows XP는 수동설치 폰트는 다운로드 후 “시작버튼 > 제어판 > 모양 및 개인설정 > 글꼴”에 다운로드 받은 폰트파일을 넣습니다. Windows 7에서는 폰트파일을 더블클릭 또는 우클릭 후 설치 메뉴를 선택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