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알약 광고 알리미 간단 제거

컴퓨터가 보급되기 전에는 백신은 꽤 고가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중요한 파일을 보호하기 위한 수단이므로 많은 컴퓨터 사용자들이 백신에 투자하는 돈을 아끼지 않았었죠. 하지만 요즘은 백신은 무료라는 인식이 꽤 강한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는 대표적으로 V3와 알약이 백신 프로그램으로 많이들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무료로 내 컴퓨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것은 분명 좋은점이지만, 수시로 뜨는 광고 알리미와 홈페이지 강제 변경을 유도하는 팝업창은 스트레스를 유발하곤 합니다. 무료로 사용하는 입장에서 이 역시 참을 수 밖에 없는 부분이겠지만, 만약 이러한 광고 알리미를 제거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오늘은 알약을 사용하며 매번 눈에 가시 같았던 광고 알리미와 홈페이지 시작 페이지 변경에 대한 팝업창을 제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약 (AlYac)

무료 백신의 선두 주자 알약, V3


▼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수시로 아래와 같은 광고가 나타나게 됩니다. 평소에는 별 생각 없이 닫았던 광고 알리미가 '배틀필드1'와 같은 게임을 하던 중 광고 알리미로 인해 화면 전환이 되버리거나, 창 모드로 변경이 된다면? 



늘 무료로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감사함도 잊은채 짜증을 내곤 합니다. 광고 알리미, 홈페이지 시작페이지 변경 팝업창을 제거할 수는 없을까? 광고 알리미 패턴을 살펴 보니 항상 백신 업데이트 이후 나타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알약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환경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업데이트 설정]에서 '업데이트 완료 메시지 보기', '업데이트 실패 알림 메시지 보기'의 체크 박스를 해제 합니다.


 다음으로 [기타] 메뉴로 이동합니다. '알림설정' → '보안 안내 메시지 보기', '인터넷 연결 알림 메시지 보기', '알약 알리미 보기' 옵션이 있습니다. 옵션 내용이 광고창이 나타나는 패턴과 동일합니다.



알림 설정의 3가지 옵션을 모두 체크 해제하신 후 아래 '홈페이지 관리' 부분의 홈페이지 자동 보호 옵션을 'Off' 해주세요.


설정 변경이 완료 되셨다면 적용 버튼을 클릭하신후 알약 프로그램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위 설정을 모두 해제 하셨다면 지긋지긋한 광고 알리미도 Zum 으로 홈페이지 변경하라는 팝업창도 더 이상 보지 않으셔도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