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 To - 크롬(Chrome) 비밀번호 저장 다시 사용하기

크롬 브라우저를 통하여 웹사이트 접속 및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저장 혹은 저장하지 않기 팝업 창을 한번씩은 보셨을텐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같이 크롬 역시 사이트 비밀번호를 별도로 저장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로그인과 동시에 비밀번호를 저장하게 되면 이후 다시 사이트로 접속했을 때 자동 로그인이 됩니다. 정확히 말하면 로그인 입력창에 미리 저장해둔 아이디, 비밀번호가 입력되어져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기억하지 않아도 되고, 매번 입력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공공장소와 같이 자신의 컴퓨터가 아닌 경우 개인정보가 노출될 가능성이 있어, 비밀번호 저장 기능이 뜨지 않도록 설정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개인 컴퓨터 사용시 의도치 않게 저장하지 않음을 누르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후 접속시 비밀번호 저장 알림이 다시 뜨지 않기 때문에 불편함이 따르기도 합니다. 오늘은 비밀번호 저장을 사용하지 않음을 클릭했을 때 다시 비밀번호 저장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크롬 설정 변경

▷ 웹사이트 접속 후 로그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로그인 시 비밀번호 저장은 아래와 'Chrome이(가) 이 사이트에서 비밀번호를 저장하도록 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세지와 함께 [저장] / [사용하지 않음] 버튼이 나타납니다. [사용하지 않음]을 클릭했습니다. 다음 접속시 해당 사이트는 비밀번호 저장 기능이 뜨지 않게 됩니다. 


▷ 이제 비밀번호 저장 기능이 차단된 사이트를 찾아서 해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에서 오른쪽 상단에 [더보기][설정(S)] 메뉴를 클릭합니다.


▷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을 중간쯤 내려 '비밀번호 및 양식' 을 찾습니다. 



여기서 [비밀번호 대용 Google Smart Lock을 사용하여 비밀번호를 저장하도록 제안합니다] 옆의 [비밀번호 관리] 링크를 클릭합니다.


▷ 비밀번화 관리 링크 클릭 시 팝업창이 뜨며 화면 하단의 [비밀번호를 저장하지 않은 사이트] 목록에서 해당 사이트를 찾아 사이트를 삭제해야 합니다. 사이트 도메인 우측의 를 클릭한 후 [완료]를 클릭합니다.


▷ 비밀번호 저장 기능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적용했던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시 비밀번호 저장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뜨지 않았던 비밀번호 저장을 위한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크롬(Chrome) 이용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비밀번호 저장 기능,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