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 To - 크롬 애드온, 온라인 동영상 다운로드

온라인 웹사이트에서 동영상을 시청한 후 소장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동영상 프로그램을 저장할 수 있는 별도의 프로그램도 있지만 동영상을 저장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등의 번거로움 없이 크롬 브라우저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유용한 확장프로그램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이렇게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을 함부러 올리시면 저작권 위반이 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이 확장프로그램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서 확장프로그램(애드온)을 설치하는 것이니 크롬 브라우저가 먼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가 없으시다면 크롬을 먼저 다운로드 받으신 후 설치해주세요.


구글 웹스토어 확장 애드온 설치

①  크롬 실행 후 아래 링크주소를 클릭하면 "Video Downloader professional" 확장프로그램을 받을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video-downloader-professi/elicpjhcidhpjomhibiffojpinpmmpil?utm_source=chrome-ntp-icon



② 좌측 상단의 [앱] 버튼 누른 후 [웹 스토어]를 클릭한 후 검색하셔도 됩니다.



▷ Chrome 웹 스토어에서 "Video Downloader professional" 라고 입력합니다. 검색된 확장 프로그램 중 Video Downloader professional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측의 [+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 확장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추가 되었다면 아래 화면과 같이 팝업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가 완료 되면 우측 상단에 아이콘이 나타나게 됩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 후 바로 동작하는 것이 아니며, 크롬을 재시작해야 정상 동작합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동영상 다운로드

▷ 이제 다운로드 할 동영상이 있는 화면에서 플레이 버튼을 눌러 동영상을 실행시킵니다. 화면에서 동영상이 있다면 자동으로 인식해서 다운로드 할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 동영상을 실행 하셨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초록색 화실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실행했던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수 있도록 링크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때 내려 받고 싶은 동영상이 있다면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웹 사이트에서 실행되고 있는 동영상 화면입니다.



▷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했을 때 아래와 같이 mp4 동영상 파일을 받았습니다. 



▷ 다운로드 받은 MP4 파일을 실행해보겠습니다. 웹 사이트에서 보았던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저장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웹 사이트 동영상을 받을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