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에서 WINGET 앱 설치 관리자를 설치하는 방법

 Windows에서 WINGET 앱 설치 관리자를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설치, 업데이트 또는 제거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 Microsoft Store에서 앱을 검색 필요도 없으며, 번거롭게 설치 마법사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Windows 11에서 WINGET 앱 설치 관리자를 사용하려면 Microsoft Store 또는 GitHub 공식 페이지를 통해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명령 프롬프트 or Windows PowerShell에서 Winget 도구를 통해 원하는 프로그램을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WINGET이란?

앱 설치 관리자와 상호 작용하여 앱 설치 및 제거,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Command Line Interface 클라이언트 도구

 

 이전 Windows 버전과 달리 Windows 10 및 11 버전에는 앱 설치(패키지) 관리자가 있습니다. 앱 설치 관리자는 사용자가 별도로 추가하지 않는 한 사용할 수 없지만 향후 Windows 버전에서는 기본으로 제공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개발사 웹 사이트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설치 마법사를 단계별로 진행해야 하는 이전 방식과 달리 WINGET 앱 설치 관리자를 사용하여 단일 명령으로 이러한 모든 작업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WINGET 앱 설치 관리자를 이용하여 작업 단계를 모두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또는 모든 응용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도록 설정하거나, 즐겨찾는 응용 프로그램을 한 번에 설치할 수 있는 스크립트를 만들어 새롭게 Windows를 설치할 때 한 번의 명령으로 원하는 프로그램을 한 번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설치, 업데이트 할 수 있는 WINGET 패키지 관리자 설치하기

 Windows 11에서 WINGET 도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앱 설치 관리자"를 설치해야 합니다. 두 가지 방법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먼저 Microsoft Store를 이용하는 방법과 GitHub 공식 페이지에서 설치 패키지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수동으로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Microsoft Store에서 WINGET 설치

 Windows 11에서 WINGET을 사용하려면 Microsoft Store에서 '앱 설치 관리자' 프로그램 번들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후 시스템을 재시작하면 WINGET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앱 설치 관리자 받기

 '앱 설치 관리자' 링크를 클릭하여 앱 설치 프로그램 페이지로 이동한 뒤 [받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Microsoft Store 앱 실행 후 "앱 설치 관리자"를 검색하여 설치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 Store을(를) 여시겠습니까?" 메시지가 표시되면 [Microsoft Store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Microsoft Store 앱이 자동으로 열리고, 설치가 진행됩니다. 만약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업데이트] 또는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Windows PowerShell 또는 명령 프롬프트 앱 실행 후 WINGET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GitHub 공식 페이지에서 WINGET 설치

 Microsoft 오픈 소스 프로젝트이므로 공식 GitHub 페이지에서 최신 버전의 Desktop App Installer 번들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수동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Microsoft 오픈 소스 프로젝트 공식 GitHub 페이지로 이동한 뒤 최신 App Installer 번들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한 "Microsoft.DesktopAppInstaller_8wekyb3d8bbwe.msixbundle" 파일을 선택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위 예시 화면은 Microsoft Store를 통해 이미 설치된 상태로, 패키지 설치 화면에서 [업데이트] 또는 [다시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찬가지로 설치 완료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WINGET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