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ndroid™용 Windows 하위 시스템 로고

HowTo - Android™용 Windows 하위 시스템에서 Magisk Zygisk 활성화 방법 (루팅 숨기기)

 Android용 Windows 하위 시스템을 설치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Amazon Appstore를 기본 스토어로 사용하는 Microsoft 공식 WSA 패키지를 이용하는 방법과 사용자 정의 WSA 패키지를 이용하여 Amazon 대비 더 많은 앱을 제공하는 Google Play 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사용자 정의 WSA 패키지를 설치하면 Android 시스템은 루팅되며, 루트 권한을 가진 Android 시스템에서 일부 뱅킹 앱 등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Amazon에 비해 더 많은 앱을 이용하기 위해 GAPPS 패키지를 설치하는데, 오히려 일부 앱은 사용할 수 없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Magisk(MagiskOnWSA)를 사용하여 루팅된 WSA에서는 뱅킹 앱 등 사용이 제한된 앱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Magisk(Zygisk)는 Android 시스템에서 Root 권한 사용을 허용하고 숨길 수 있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죠.

 

[IT/How to] - 윈도우11 MagiskOnWSA에서 Google Play 스토어가 포함된 WSA 설치 방법

 

윈도우11 MagiskOnWSA에서 Google Play 스토어가 포함된 WSA 설치 방법

HowTo - Windows Subsystem for Android with Google Play 스토어 업데이트 방법  Windows 11에서 사용할 수 있는 WSA(Windows Subsystem for Android) 즉, Android용 Windows 하위 시스템은 현재까지도 미국 지..

forbes.tistory.com

 해당 방법을 이용하면 Magisk 및 Play 스토어와 함께 WSA를 설치할 수 있으며, 심지어 사용자가 원하는 GAPPS 패키지를 선택하여 맞춤형 WSA 패키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초기 버전 Android용 Windows 하위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기 원하는 사용자는 GitHub MagistOnWSA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MagiskOnWSA 이용 WSA 설치 후 뱅킹 앱 사용 등을 위해 루팅 정보 숨기기

 Magisk Installer는 MagiskOnWSA를 이용하여 설치한 Android용 Windows 하위 시스템에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Magisk 및 Zygisk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Zygisk를 사용하면 루팅된 장치에서 작동하지 않는 앱에서 Root 권한을 숨길 수 있습니다.

 

 Zygisk는 앱의 클래스와 리소스를 미리 로드하여 앱을 더 빠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해당 앱이 처리를 실행하기 전에 루트를 숨길 수 있기 때문이죠.

 

 GitHub MagiskOnWSA Repository를 사용하여 사용자 정의 WSA 패키지를 생성하고 설치한 사용자는 별도로 프로그램을 추가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바꿔 말하면 Zygisk는 Magisk Settings에서 찾을 수 있으며, Zygisk는 Magisk의 일부분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별도로 설치할 수도 없습니다.

 

Magisk 앱 실행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magisk"를 검색하여 결과에서 [Magisk] 앱을 클릭, 실행합니다.

 

 

Magisk 설정

 Magisk 앱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Zygisk(Beta) 및 DenyList 적용 항목 찾기

 설정 페이지의 "Magisk" 섹션에서 "Zygisk (Beta)""DenyList 적용"을 찾습니다.

 

 

Zygisk 및 DenyList 적용 기능 활성화

 두 옵션 모두 토글 스위치를 클릭하여 [켬]으로 변경하고, [DenyList 구성] 옵션을 클릭합니다.

 

 

거부목록에서 루트를 숨길 앱 선택

 "거부목록"에서 루트를 숨기려는 앱을 모두 선택합니다.

 

 

Magisk 앱 다시 시작

 이제 Magisk 홈 화면으로 돌아가서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Magisk를 다시 시작합니다.

 

 

Magisk Zygisk 활성화 완료

 다시 시작하면 'Zygisk'가 활성화됩니다. 이제 Android용 Windows 하위 시스템 사용 중 "이 기기는 루팅되었습니다" 메시지와 함께 앱을 실행할 수 없는 경우 언제든지 Magisk 앱 실행 후 '거부목록'을 업데이트하여 루트를 숨길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