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 시작 메뉴에서 Bing 검색을 비활성화하는 방법

 Windows 11에서는 이전 버전과 마찬가지로 'Bing' 검색을 시작 메뉴에서 직접 통합합니다. 예를 들어 시작 메뉴를 클릭하고 응용 프로그램, 파일 또는 폴더를 검색할 때마다 Bing 검색도 함께 수행됩니다. 사용자에 따라 유용하게 활용할 수도 있으나 대부분의 사용자는 이러한 기능을 불필요하다고 느낍니다.

 

 그러나 Windows 설정 앱에서도 Bing 검색을 비활성화할 수 있는 옵션조차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행인 것은 간단한 레지스트리 편집 작업을 통해 Bing 검색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 Bing 검색을 시작 메뉴에 통합하지 않도록 설정하기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하여 시작 메뉴에서 Bing 검색을 중지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 작업이 익숙한 경우 사용자가 직접 수동으로 편집하거나, 자동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미리 만들어진 REG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 레지스트리를 편집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값을 임의로 변경하거나 레지스트리 키를 삭제하면 시스템이 불안정해지는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침을 주의 깊게 따르고 작업 전 반드시 백업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01 레지스트리 수동 편집

 레지스트리 편집을 직접 수행하기 부담스러운 분들은 건너뛰고 레지스트리 파일(.reg)을 실행하여 자동으로 Bing 검색을 시작 메뉴에서 비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STEP 01.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누르고 실행 대화 상자에서 "regedit"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STEP 02. Windows 키 위치로 이동

레지스트리 편집기 이동 경로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상단 주소 표시줄에 다음 경로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후 Enter 키로 이동합니다.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

 

 참고로 "Windows" 키(폴더) 아래에 "Explorer" 키가 존재하는 경우 동일한 키를 생성하려고 시도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STEP 04 단계로 건너뛰세요.

 

 

 STEP 03. Explorer 키 생성

Windows > 새로 만들기 > 키

 "Windows" 키(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N) > 키(K)] 옵션을 클릭합니다.

 

 

 STEP 04. Bing 비활성 REG_DWORD 만들기

Explorer >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 값

 "Explorer" 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N) > DWORD(32비트) 값(D)] 옵션을 클릭합니다.

 

 

 STEP 05. DisableSearchBoxSuggestions 생성 및 값 데이터 수정

REG_DWORD 값 이름 지정

 REG_DWORD 값을 생성하고 이름은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DisableSearchBoxSuggestions

 

 

DisableSearchBoxSuggestions 값 데이터 변경

 "DisableSearchBoxSuggestions" 값을 두 번 클릭하고 "값 데이터(V)" 입력 필드의 값을 "1"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변경 사항을 적용하기 위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거나, 다음과 같이 Windows 탐색기 프로세스를 다시 시작합니다.

 

Windows 탐색기 프로세스 다시 시작

 키보드 단축키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고, 프로세스 탭에서  "Windows 탐색기"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후 [다시 시작(R)] 옵션 선택합니다.

 

 

02 레지스트리 자동 편집(REG 파일 실행)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직접 다루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다음과 같이 Bing 검색 활성 or 비활성화를 자동으로 처리하는 REG 파일을 첨부해두었습니다. 레지스트리 파일을 두 번 클릭하는 것으로 앞에서 살펴본 수동 편집 작업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STEP 01. 자동 수행 레지스트리 파일 직접 생성

레지스트리 편집 자동 실행 파일 생성

 일반적으로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한 신뢰할 수 없는 REG 파일을 실행해서는 안됩니다. 수행 전 REG 파일을 편집기(메모장)에서 열어 안전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참고로 직접 레지스트리 파일을 만들어 사용하고 싶다면 다음 코드를 복사 및 붙여넣기 후 생성하여 사용하세요.

 

① 시작 메뉴 Bing 비활성화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CURRENT_USER\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Explorer]
"DisableSearchBoxSuggestions"=dword:00000001

 

② 시작 메뉴 Bing 활성화 (기본값)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CURRENT_USER\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Explorer]
"DisableSearchBoxSuggestions"=dword:00000000

 

 파일 이름을 지정한 다음 저장합니다. 이때 확장자는 반드시 ".reg"로 변경합니다.

 

 

 STEP 02. 자동 수행 레지스트리 파일 다운로드 및 실행

레지스트리 파일 다운로드 및 실행

 다음은 이미 만들어진 Bing 검색 활성화 및 비활성화 레지스트리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해제하면 두 개의 파일이 존재합니다.

DisableBingSearch.zip
0.00MB

 

 상황에 맞는 레지스트리 파일을 두 번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이때 위와 같이 원본을 신뢰하지 않는 경우 추가하지 말라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며, 실행을 원할 경우 [예(Y)] 버튼을 클릭합니다.

 

  • DisableBingSearch.reg : Bing 검색 비활성화
  • EnableBingSearch.reg : Bing 검색 활성화 (기본값)

 

레지스트리 수동 작업 방법과 동일하게 변경 사항을 시스템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거나 Windows 탐색기 프로세스를 다시 시작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