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Windows 11에서 Intel Processor 세대를 확인하는 방법

 사용 중인 Windows 11 PC에서 부품 업그레이드를 위해 호환성 확인 또는 컴퓨터 문제를 수정하기 위해 현재 시스템에 장착된 인텔 프로세서(CPU) 세대를 확인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Intel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AMD 및 Qualcomm 등 다양한 제조사의 CPU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의 CPU 모델 및 세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는 Windows PC에 장착된 'Intel Processor'가 몇 세대 제품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Windows 11 PC에서 호환성 확인을 위해 Intel CPU 세대를 확인하는 방법

 시스템 업그레이드, 문제 수정 등 이유가 무엇이든 인텔 프로세서의 세대를 확인하려면 명령 프롬프트, Windows 설정, 작업 관리자 또는 타사 도구를 사용하여 Windows PC의 인텔 프로세서 세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01 명령 프롬프트로 인텔 프로세서 세대 확인

 명령 프롬프트에서 Windows PC의 인텔 프로세서가 몇 세대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눌러 실행 대화 상자에서 "CMD"를 입력하여 명령 프롬프트 앱을 실행합니다.

 

 다음과 같이 명령을 입력하여 인텔 프로세서 모델 및 세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wmic
cpu get name

 

 명령 실행 후 CPU 세부 정보를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위 예시 이미지에서는 Intel i7-11700KF 11세대 CPU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02 Windows 설정(시스템 정보)로 인텔 프로세서 세대 확인

 Windows 설정 앱에서 시스템에 장착된 인텔 프로세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 창을 열고 [시스템 > 정보]를 클릭합니다.

 

 

 시스템 정보 페이지의 "장치 사양" 섹션에서 "프로세서" 항목을 통해 CPU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03 작업 관리자에서 인텔 프로세서 세대 확인

 Windows에서 인텔 프로세서 세대를 확인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작업 관리자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키보드 단축키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성능] 탭으로 전환하고 "CPU" 항목을 선택하면 인텔 프로세서의 세부 모델 및 세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04 타사 도구를 통해 인텔 프로세서 세대 확인

 CPU-Z, Sandra Lite 등 타사 도구를 사용하여 모든 하드웨어 세부 정보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CPU 정보 및 세대 확인뿐만 아니라 메인보드, 메모리, 그래픽 카드 등 모든 하드웨어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이러한 정보를 제공하는 프리웨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Windows 11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있다면, 인텔 프로세서 7세대 모델은 현재 Windows 11 호환 프로세서 목록에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Windows 11을 실행하기 위한 최소 프로세서는 인텔 8세대 CPU가 필요합니다. 호환 가능한 프로세서 목록에서 다른 프로세서로 교체를 고려하고 업그레이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IT/How to] - 윈도우11 설치 가능 여부 'PC 상태 검사'에서 알 수 없는 정확한 이유 확인하기

 

윈도우11 설치 가능 여부 'PC 상태 검사'에서 알 수 없는 정확한 이유 확인하기

HowTo - PC에서 Windows 11 실행되지 않는 이유를 정확히 아는 방법  Windows 11 버전이 공식적으로 발표되었습니다. 현재 Windows 10 버전 사용자라면 무료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Win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