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에서 창 게임에 대한 최적화를 활성화하는 방법

 Windows 11 22H2 버전에는 창 모드의 DirectX 10 및 11 게임의 프레젠테이션 모드에 영향을 주는 기능인 "창 게임에 대한 최적화"가 도입되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은 가장 최적의 방식으로 프레임에 게임을 렌더링하는 프로세스를 정의하여 전체 화면 모드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처럼 창 모드에서도 일관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Windows 11용 게임 기능은 게임의 레거시 프레젠테이션 모델을 최신 모델로 업그레이드하여 대기 시간을 개선하고 자동 HDR 및 VRR(가변 주사율)과 같은 다른 기능의 잠금을 해제합니다.

 

 이 기능은 창 및 테두리가 없는 창에서 실행되는 DirectX 10 및 11 게임에서만 작동하며 자동 HDR 및 VRR은 지원되는 장치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 창 모드 게임 최적화  활성화 or 비활성화 방법

 이 가이드는 Windows 11 2022 업데이트(22H2)에서 "창 게임에 대한 최적화" 기능을 활성화하는 단계를 소개합니다.

 

 STEP 01. Windows 11 창 게임에 대한 최적화 활성화

Windows 설정 > 시스템 > 디스플레이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 앱을 열고 [시스템 > 디스플레이]를 클릭합니다.

 

 

Windows 설정 > 시스템 > 디스플레이 > 그래픽

 디스플레이 설정 페이지에서 [그래픽] 옵션을 클릭합니다.

 

 

Windows 설정 > 시스템 > 디스플레이 > 그래픽 > 기본 그래픽 설정 변경

 기본 설정 섹션에서 "기본 그래픽 설정 변경" 옵션을 클릭합니다.

 

 

창 게임에 대한 최적화 > 토글 스위치 켬

 "창 게임에 대한 최적화" 옵션의 토글 스위치를 클릭하여 [켬]으로 변경합니다.

 

 단계를 완료하면 이 기능을 통해 장치에서 대기 시간을 개선하고 자동 HDR 및 VRR(가변 주사율)과 같은 다른 기능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STEP 02. Windows 11 특정 앱의 창 게임에 대한 최적화 비활성화

Windows 설정 > 시스템 > 디스플레이 > 그래픽 > 특정 앱 선택 후 옵션 버튼 클릭

 특정 애플리케이션별로 게임 촤적화 기능을 비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누르고 Windows 설정 앱에서 [시스템 > 디스플레이 > 그래픽]을 클릭한 다음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옵션]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래픽 기본 설정 팝업 창 > 창 게임에 최적화를 사용하지 마세요 옵션 선택 후 저장

 "그래픽 기본 설정" 팝업 창에서 "창 게임에 최적화를 사용하지 마세요." 옵션을 선택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단계를 완료하면 창 게임에 대한 최적화 기능을 비활성화할 필요 없이 특정 응용 프로그램에 대하여 게임 최적화 기능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