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추출하는 방법

 Windows 11에서 PowerToys 0.62.0 버전 이상 릴리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텍스트 추출기" 기능 덕분에 모든 이미지 파일에서 텍스트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많은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수증 사진이나 중요한 문서의 정보를 복사하거나 사진 배경에 있는 표지판 주소나 전화번호를 추출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T/Android] - 구글 렌즈(Google Lens) 문자 인식 후 컴퓨터로 복사하기

 

구글 렌즈(Google Lens) 문자 인식 후 컴퓨터로 복사하기

Mobile - 구글 렌즈로 이미지 텍스트 인식 및 컴퓨터로 복사하기  구글 렌즈는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구글 렌즈에서 가져온 문자를 PC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구글 렌

forbes.tistory.com

 다만 단순히 텍스트 추출을 위해 사진을 촬영하여 컴퓨터 전송 및 텍스트 추출기를 이용하는 등의 수고스러움을 겪을 필요는 없습니다. 휴대전화 카메라로  추출하려는 대상 즉, 간판 등 사물이나 인쇄물 등을 Google Le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추출하고 또 컴퓨터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PowerToys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추출하는 OCR 기능 사용 방법

 Windows 11에서 최신 버전 PowerToys를 설치하고 "텍스트 추출기" 기능을 활성화하면 이미지에서 문자를 추출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TEP 01. PowerToys 설치

GitHub Microsoft/PowerToys 설치 파일 다운로드

 GitHub PowerToys 공식 사이트 접속 후 최신 릴리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PowerToys 설치

 다운로드한 설치 파일을 이용하여 Powertoys 설치를 진행합니다.

 

 

PowerToys 설치 완료 후 시스템 다시 시작

 설치가 완료되면 [Restart] 버튼을 클릭하여 시스템을 다시 시작합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PowerToys 설치

 또 다른 방법으로는 다음 단계에 따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명령 프롬프트에서 명령어를 통해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Win + X 키를 눌러 "터미널(관리자)"를 실행하고 명령 프롬프트로 전환하거나, Win + R 키를 눌러 실행 대화 상자에서 "cmd" 입력 후 Ctrl + Shift + Enter 키를 이용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 명령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눌러 최신 버전의 PowerToys를 설치합니다. (약관 동의 필수)

 

winget install --id Microsoft.PowerToys

 

 

 STEP 02. PowerToys 텍스트 추출기 활성화

PowerToys 텍스트 추출기 활성화

 PowerToys 앱을 열고 메뉴에서 "텍스트 추출기"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텍스트 추출기 사용" 옵션의 토글 스위치를 클릭하여 [켜기]로 변경합니다. 참고로 텍스트 추출기 기본 바로 가기 키는 Win + Shift + T 입니다.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용자가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STEP 03. 이미지에서 텍스트 추출

이미지 파일 열고 추출하려는 텍스트 영역 선택

 이제 이미지를 열고 텍스트 추출기 단축키인 Win + Shift + T 키를 누른 다음 추출할 텍스트를 선택하여 클립보드에 내용을 복사합니다.

 

 

자동으로 클립보드에 저장된 텍스트 붙여넣기

 사용자가 선택한 이미지의 텍스트 영역은 자동으로 클립보드에 저장되며 추출한 텍스트를 붙여 넣을 응용 프로그램, 예를 들어 메모장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붙여넣기" 또는 단축키 Ctrl + V 키를 이용하여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다만 기능이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일부 글자에서 오타가 발생할 수 있으나 텍스트 추출기 이외에도 PowerToys는 Windows 경험을 향상할 수 있는 유틸리티 세트를 포함하는 응용 프로그램으로 활용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레이아웃을 더 쉽게 생성할 수 있는 FancyZones, 이미지 크기 조정을 쉽게 할 수 있는 Image Resizer, 대량의 파일 이름을 한 번에 변경할 수 있는 PowerRename, 키를 다시 매핑할 수 있는 Keyboard Manager 등 다양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T/How to] - Whale 웨일 브라우저 이미지 안에 있는 글자 번역하기

 

Whale 웨일 브라우저 이미지 안에 있는 글자 번역하기

HowTo - 네이버 웨일 이미지에 작성된 글자 번역 기능  네이버 Whale 브라우저는 Chromium 엔진 기반으로 만들어져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대부분 사용 가능하며,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볼

forbes.tistory.com

추가로 인터넷 쇼핑 중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 이미지에 포함된 텍스트를 번역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관련 정보가 궁금하신 분은 위 글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