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 오류가 발생한 Windows 업데이트 서비스 다시 시작하는 방법

 Windows 11 PC에서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업데이트가 일정 비율에 멈추거나 실패 또는 알 수 없는 오류 코드가 발생하는 경우 시스템을 재부팅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대부분 PC의 업데이트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은 경우 발생하며, 시스템을 재부팅하면 이러한 문제가 해결됩니다. 만약 시스템을 다시 시작한 뒤에도 동일한 문제가 나타나면 Windows 업데이트 서비스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Windows 11 업데이트 실패하거나 알 수 없는 오류 코드가 표시될 때 해결 방법

 Windows 11 PC에서 Windows 업데이트 서비스를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1 서비스 앱을 이용하여 다시 시작

Windows 11 서비스 앱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누르고 실행 대화 상자에서 "services.msc"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서비스 앱을 실행합니다.

 

 

"Windows 업데이트" 서비스 다시 시작

 서비스 목록을 아래로 스크롤하여 "Windows 업데이트" 서비스를 찾은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다시 시작(E)]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목록에서 아무 항목이나 선택한 다음 키보드 W 키를 누르면 보다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Windows 업데이트 중지

 또는 다른 방법으로 Windows 업데이트를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업데이트" 서비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중지(O)]를 선택합니다.

 

 

Windows 업데이트 시작

 그런 다음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시작(S)]을 선택하여 Windows 업데이트 서비스를 수동으로 시작합니다.

 

 

Backgrou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등 종속 서비스 다시 시작

 동일한 방식으로 아래 언급된 모든 Windows 업데이트 종속 서비스에 대해 서비스를 다시 시작합니다.

 

  •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 Cryptographic Services
  • Windows Installer

 이제 Windows 업데이트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하여 다시 시작

명령 프롬프트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누르고 실행 대화 상자에서 "cmd"를 입력하고 Ctrl + Shift + Enter 키를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Windows 업데이트 서비스 재시작 명령줄 도구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 명령을 차례대로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실행합니다.

 

net stop wuauserv
regsvr32 %windir%\system32\wups2.dll
net start wuauserv

 

 이제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문제가 지속된다면 Windows 업데이트 의존하는 다른 모든 서비스를 다시 시작하고 업데이트 캐시를 지워서 Windows에서 업데이트를 찾아 다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 명령을 차례대로 실행합니다.

 

net stop wuauserv
net stop cryptSvc
net stop bits
net stop msiserver
Ren C:\Windows\SoftwareDistribution SoftwareDistribution.old
Ren C:\Windows\System32\catroot2 Catroot2.old
net start wuauserv
net start cryptSvc
net start bits
net start msiserver

 

 

 위의 "Ren" 명령에서 "C:" 드라이브 경로는 Windows가 설치된 경로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C:)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