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에서 숨겨진 꽃, 행성 및 일몰 테마를 활성화하는 방법

 Windows 11에는 몇 가지 숨겨진 테마가 있지만 "이스터 에그"는 아니며, 대신 Education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간단한 레지스트리 편집 작업으로 22H2 버전을 실행하는 모든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꽃, 행성, 일몰 등 총 6개의 테마가 있으며 화려한 배경 화면과 색상을 특징으로하는 밝은 버전 및 어두운 버전 모두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는 Windows 11에서 이미 사용 가능한 기본 테마에 추가됩니다.

 

Windows 11 22H2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
<Windows 11 버전 22H2>

 새로운 배경 화면으로 바탕 화면을 꾸미고 싶다면 레지스트리 편집 작업을 통해 다채로운 테마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유일한 요구 사항은 해당 PC에서 Windows 11 22H2 버전을 실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전 버전 사용자라면 Windows 업데이트 수행 후 작업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 11에서 숨겨진 Education 버전 테마 활성화

 Windows 11 22H2에서 숨겨진 Education용 테마를 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Windows 11 Pro Edition 기본 테마

 먼저 테스트 환경 PC는 Windows 11 Pro 버전이며, 사용할 수 있는 테마는 Windows 추천을 비롯하여 기본 라이트, 어두운, 일출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채로운 기본 테마를 경험하고 싶다면 간단한 레지스트리 수정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누르고 "regedit" 입력 후 Enter 키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엽니다.

 

 

새로운 키 생성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다음 경로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PolicyManager\current\device

 

 경로 이동 후 "device" 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N) > 키(K)]를 선택합니다.

 

 

Education 키 추가 완료

 새로 생성한 키의 이름은 "Education"으로 지정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DWORD(32비트) 값 새로 만들기

 새로 만든 "Education" 키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N) > DWORD(32비트) 값(D)]을 선택합니다.

 

 

DWORD 값 이름 &#39;EnableEduThemes&#39; 지정 후 값 데이터 0 &gt; 1로 수정

 새로 만든 키의 이름은 "EnableEduThemes"로 지정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다음으로 생성한 REG_DWORD 값을 두 번 클릭하고 편집 창에서 "값 데이터(V)"의 값을 '0'에서 '1'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다시 시작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을 닫고 변경 사항을 적용하기 위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합니다.

 

 

Windows 설정 &gt; 개인 설정

 모든 단계를 완료하면 컴퓨터에서 숨겨진 Education 버전 테마가 활성화됩니다.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누르고 Windows 설정의 [개인 설정 > 테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직후 테마가 모두 보이지 않으면, 새로운 테마가 모두 추가될 때까지 잠시 기다립니다. 시스템이 새로운 테마 패키지를 다운로드하는 시간이 소요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 설정 &gt; 테마&#44; Education 테마 추가 완료

 숨겨진 테마가 시스템에 다운로드되면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