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Windows 11에서 설정 앱을 재설정하는 방법

 Windows 11에서 설정 앱은 제어판을 대체하는 최신 인터페이스로 기능 제어, 바탕 화면, 테마, 시스템 설정 변경 등 운영 체제의 거의 모든 측면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응용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사용자 의도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설정 앱이 열리지 않거나 계속 충돌하는 등 문제가 발생할 경우 설정 앱을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에는 설정 앱을 제거하는 옵션이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설정 앱 초기화 및 PowerShell 명령을 사용하여 앱을 초기화하는 다양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에서 설정 앱이 열리지 않거나 충돌하는 등 문제 해결 방법

 Windows 11 사용 중 다양한 문제를 경험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파일 탐색기를 사용할 때 작업 표시줄에서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탕 화면이 깜박이고 파일 탐색기는 열리지 않거나, 파일 탐색기에서 압축 파일 등 특정 파일을 선택하면 모든 창이 종료되는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해당 문제는 폴더에 액세스할 수 있는 전체 권한을 계정에 부여하여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IT/How to] - 윈도우11 파일 탐색기 닫힘, 탐색기 비정상 종료 문제 해결 방법

 

윈도우11 파일 탐색기 닫힘, 탐색기 비정상 종료 문제 해결 방법

HowTo - Windows 11 파일 탐색기가 비정상 종료되는 문제점 해결 방법 Windows 탐색기는 Windows에서 시작 메뉴, 작업 표시줄, 바탕 화면 아이콘, 파일 탐색기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일부를 생성하는 역

forbes.tistory.com

 

 그러나 이러한 문제는 비단 Windows 탐색기 관련 문제만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Windows 11 RElease 22000.120 업데이트 이후 Windows Defender가 실행되지 않는 등 다양한 문제가 존재합니다. 마찬가지로 Windows Defender 패키지 재서정 작업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IT/How to] - 윈도우11 Widows Defender 열리지 않는 문제 해결 방법

 

윈도우11 Widows Defender 열리지 않는 문제 해결 방법

HowTo - Windows 11에서 Windows Defender 앱이 열리지 않는 문제 해결하기 Windows 11 Release 19043.1151에서 22000.120으로 업데이트된 이후 Windows Defender(Windows 보안) 앱이 열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Microsof

forbes.tistory.com

 

 Windows 11 설정 앱 역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 설정 앱을 초기화하는 방법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Windows 11에서 설정 앱 재설정

 Windows 11에서 설정 앱을 재설정하려면 'Windows 설정' 앱을 닫고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Windows 시작 > 설정 > 앱 설정

 Windows 시작을 열고 "설정"을 검색하고 상단의 결과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앱 설정] 옵션을 선택합니다.

 

 

초기화 섹션 > 초기화

 '초기화' 섹션에서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단계를 완료하면 앱 데이터가 삭제되고 앱이 공장 기본 설정으로 다시 설치됩니다.

 

 

2 PowerShell에서 설정 앱 재설정

 Windows 설정 앱을 재설정하려면 앱을 닫고 Windows 터미널 앱 실행 후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빠른 실행 메뉴 > 터미널(관리자) 실행

 키보드 단축키 Win + X 키를 누르고 빠른 실행 메뉴에서 [터미널(관리자)(A)]를 선택합니다.

 

 

PowerShell 명령으로 설정 앱 재설정

 다음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설정 앱을 기본값으로 재설정합니다.

 

Get-AppxPackage *Windows.ImmersiveControlPanel* | Reset-AppxPackage

 

 단계를 완료하면 앱이 다시 설치되어 Windows 11의 기본 설정으로 재설정됩니다.

 

 

3 모든 내장 앱을 재설정하는 방법

 설정 앱을 포함한 모든 내장 앱을 다시 등록하려면 모든 앱을 닫고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다만 이 작업은 Windows 11에서 기본으로 내장된 모든 앱을 다시 설치하므로 최후의 수단으로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PowerShell 명령으로 모든 기본 내장 앱 재설정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Windows 터미널(PowerShell)에서 다음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설정 앱을 포함한 모든 앱을 재설정합니다.

 

Get-AppXPackage | Foreach {Add-AppxPackage -DisableDevelopmentMode -Register "$($_.InstallLocation)\AppXManifest.xml"}

 

 

배포 작업 진행 상태 확인

 명령을 실행하면 모든 기본 내장 앱을 재설정합니다. 이때 일부 앱 재설정 단계에서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부 오류 발생 (리소스 사용 중)

 이러한 오류는 현재 리소스가 사용 중이므로 패키지를 설치할 수 없는 것으로 다른 원인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현재 기본 내장된 앱을 재설정하는 과정에서 현재 실행 중인 Windows 터미널 앱에 대해 배포가 실패하는 등의 오류 메시지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