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에서 로그인할 때 A1B2C3 입력 메시지가 계속 표시되는 문제 해결 방법

 Windows 11 시스템에 로그인할 때 패스워드 또는 PIN 번호를 여러 번 잘 못 입력하는 경우 A1B2C3을 입력하라는 프롬프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Windows 11 시스템을 다시 시작할 때마다 계속해서 A1B2C3을 입력하라는 프롬프트가 표시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NGC 폴더를 제거하고 PIN 번호를 재설정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 NGC 폴더 제거 및 Windows PIN 설정 방법

 Windows 11 시스템에서 A1B2C3을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계속 표시되는 경우 '로그인 옵션'을 선택하여 사용자 계정 비밀번호 입력 또는 Microsoft 계정 이메일 주소로 보안 코드를 전송 받아 시스템에 로그인합니다.

 

파일 탐색기 실행 및 Microsoft 경로 이동

 키보드 단축키 Win + E 키를 눌러 파일 탐색기를 열고 다음 주소를 복사하여 주소 표시줄에 붙여넣기한 다음 이동합니다.

 

C:\Windows\ServiceProfiles\LocalService\AppData\Local\Microsoft

 

 

이동 오류 발생

 전체 경로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후 이동할 때 해당 경로를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할 경우 파일 탐색기에서 단계별로 폴더를 선택하여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폴더 액세스 권한 > 계속

 해당 경로로 이동 중 "현재 이 폴더에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될 경우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 탐색기 보기 > 표시 > 숨긴 항목

 또한 'AppData' 폴더를 찾을 수 없는 경우 파일 탐색기 상단의 [보기 > 표시 > 숨긴 항목]을 선택하여 숨겨진 폴더를 찾을 수 있습니다.

 

 

Ngc 폴더 속성

 Microsoft 폴더에서 'Ngc'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R)]을 선택합니다.

 

 

보안 탭 > 고급

 'Ngc 속성' 창의 [보안] 탭으로 이동하고 [고급(V)] 버튼을 클릭합니다.

 

 

소유자 변경

 'Ngc 고급 보안 설정' 페이지에서 '소유자'와 연결된 [변경(C)] 옵션을 클릭합니다.

 

 

선택할 개체 이름 Everyone

 '사용자 또는 그룹 선택' 창에서 '선택할 개체 이름' 아래 입력 텍스트 상자에서 "Everyone"을 입력하고 [이름 확인(C)] 버튼을 누르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소유자 변경 적용 및 확인

 'Ngc 고급 보안 설정' 창으로 돌아가 [적용][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폴더 액세스 거부 > 계속(C)

 이제 파일 탐색기로 돌아가 'Ngc' 폴더를 선택하고 [삭제] 아이콘을 클릭하여 폴더를 제거합니다.

 

폴더 액세스 거부 > 다시 시도(R)

 만약 폴더 액세스가 거부되고 폴더를 삭제할 수 없는 경우 다음 단계를 추가로 수행합니다.

 

 

Ngc 폴더 속성 > 보안 탭 > 고급(V)

 'Ngc'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R)]을 선택한 다음 'Ngc 속성' 창에서 [고급(V)]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 권한 항목 추가

 'Ngc 고급 보안 설정' 창에서 [추가(D)]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안 주체 선택

 'Ngc 권한 항목' 창에서 "보안 주체 선택" 링크를 클릭합니다.

 

 

Everyone 개체 선택

 '사용자 또는 그룹 선택' 창에서 선택할 개체 이름을 "Everyone"을 입력하고 [이름 확인(C)][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권한 > 모든 권한 부여

 'Ngc 권한 항목' 창에서 "모든 권한" 체크 박스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폴더 사용 권한 설정 변경

 마지막으로 [적용] 버튼을 누르고 "Windows 보안" 대화 상자에서 [예(Y)] 버튼을 클릭합니다.

 

 

Ngc 폴더 삭제 완료

 이제 'Ngc' 폴더를 삭제합니다.

 

 

PIN(Windows Hello) 설정

 Ngc 폴더를 제거하고 시스템을 다시 시작한 다음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 후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이용하여 설정 앱을 열고 [계정] 탭을 선택합니다. "로그인 옵션"을 선택하고 "PIN(Windows Hello)"을 클릭하여 확장 후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로운 PIN 설정

 이제 새로운 PIN을 생성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새로운 PIN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고 Windows Hello PIN 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면 A1B2C3을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