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Excel 로고

HowTo - Microsoft Excel 데이터 세트에서 빈 행을 제거하는 방법

 엑셀에서 모든 빈 행을 제거하고 싶다면, Microsoft Excel은 빈 행을 삭제하고 데이터 위로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빈 행을 수동으로 모두 찾아 삭제하는 방법이 있으며, 큰 데이터 세트가 있는 경우 수동으로 빈 행을 지정할 경우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이를 자동으로 찾아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Excel에서 빈 행을 찾아 수동 또는 자동으로 삭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Excel 모든 빈 행을 자동으로 삭제하는 방법

 Excel은 시트에서 빈 행을 자동으로 모두 찾아 삭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면 수동으로 빈 행을 찾아 삭제할 필요가 없으며, 큰 데이터 세트가 있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트 범위 지정

 시트에 있는 모든 빈 행을 제거하려는 경우 다음 단계로 이동, 일부 영역에서 대해서만 빈 행을 제거하려는 경우 마우스 커서로 범위를 지정하여 강조 표시합니다.

 

 

홈 > 편집 > 찾기 및 선택 > 이동 옵션

 시트 전체 또는 일부 영역을 지정하고 리본 메뉴에서 [홈] 탭을 선택하고 [편집 > 찾기 및 선택 > 이동 옵션(S)]을 선택합니다.

 

 

이동 옵션 > 빈 셀

 '이동 옵션' 창이 열리면 [빈 셀(K)] 옵션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빈 행 자동 선택

 이제 선택한 데이터 세트 또는 시트의 모든 빈 행이 강조 표시됩니다.

 

 

홈 > 셀 > 삭제 > 시트 행 삭제

 선택된 빈 행을 제거하려면 [홈] 탭에서 [셀 > 삭제 > 시트 행 삭제(R)]를 선택합니다.

 

 

빈 행 모두 제거

 이제 Excel에서 자동 선택된 빈 행이 모두 제거되었습니다. 만약 삭제된 행을 다시 가져오려면 단축키 Ctrl + Z 키를 누릅니다.

 

 

2 Excel 모든 빈 행을 수동으로 삭제하는 방법

 데이터 양이 적고 빈 행을 수동으로 직접 정리하는 것을 선호하는 경우 사용자가 직접 범위를 지정하고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빈 행 번호 사용자가 수동 선택

 엑셀 시트에서 삭제하려는 빈 행의 왼쪽에 있는 '행 번호'를 선택합니다. 선택 항목에서 더 많은 복수의 행을 선택하려면 키보드에서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행 번호를 선택하면 됩니다.

 

 

빈 행 마우스 오른쪽 선택 > 삭제

 선택한 행이 강조 표시가 되면 선택한 행 번호 하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메뉴에서 [삭제(D)] 옵션을 선택합니다.

 

 

빈 행 제거 완료

 엑셀에서 선택한 빈 행이 모두 제거되고 설정이 완료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