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은행 월세 세액공제 이체내역서 발급

연말정산에서 월세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거주지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표등본 및 계약 사실 관계 확인을 위한 임대차 계약서 사본, 마지막으로 월세 지급 사실을 증명하기 위하여 은행으로부터 월체 이체내역서(납입내역서)를 발급 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은행 지점 방문 후 상대 입금 계좌 지정 후 1년간 입금한 거래 실적 증명서를 발급 받으면 간단하지만, 직장인들은 은행 영업 시간에 맞춰 잠시 방문하는 것조차 힘들 때가 많습니다. 지점 방문이 어려운분은 인터넷 뱅킹을 이용해 이체 내역서를 발급 받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KB 국민은행 월세 내역서 발급

KB국민은행 접속,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 후 이체 → 이체결과 조회 → 계좌이체결과 조회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계좌이체결과 조회 화면에서 월세를 지급한 출금계좌번호를 선택한 뒤 조회기간 역시 월세 지급 기간에 맞춰 선택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우리은행과 같이 별도로 월세 지급에 대한 증명서 출력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일일이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임대인의 월세 입금 계좌번호를 기억하고 있다면, 상대 입금계좌란 체크박스 선택 후 계좌번호 입력 시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결과 조회 시 하단에 계좌이체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세 지급에 대한 항목만 체크박스 선택 후 이체확인증 일괄 출력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최종적으로 선택하신 (n)건의 내역을 이체확인증 일괄 출력하시겠습니까? 팝업창이 나타나면,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선택한 입금계좌번호에 대해 출력할 수 있는 이체확인증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하단의 인쇄 버튼을 선택하여 출력만하면 월세 세액공제 준비를 위한 납입내역서 발급은 완료되었습니다.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를 준비하며, 주변에 국민은행이 없어서 난감했다면 인터넷 뱅킹을 통해 집 또는 직장에서 손쉽게 출력 받아 제출해보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