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로고

Internet - 네이버 메일 용량 무료로 최대 25GB 까지 사용하기

 네이버 메일은 기본 용량 5GB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개인 메일로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다만 중요한 메일을 자주 주고 받는 탓에 이전 메일을 삭제하지 않고 보관하는 경우 용량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럴땐 네이버 클라우드의 용량 중 최대 25GB를 메일로 가져올 수 있으며, 총 30GB까지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클라우드와 네이버 메일을 이용중인 아이디가 동일해야 용량 보내기가 가능하며, 클라우드가 휴면이 되어도 메일로 보낸 용량은 회수되지 않습니다. 반면 클라우드 서비스를 탈퇴하거나 메일이 휴면으로 전환될 경우 보낸 용량이 회수되어 메일함 용량은 기본인 5GB로 줄어들게 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메일 용량 추가 방법 목차


 네이버 메일은 3개월 이상 네이버에 로그인하지 않으면 1차 휴면 계정으로 전환되며, 1차 휴면 시 기존 메일은 보관되지만, 해당 메일로 수신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클라우드 용량을 분배하여 추가 할당하였다면, 메일이 휴면으로 전환되지 않도록 신경써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메일 30GB 사용 방법

 네이버 클라우드는 개인 아이디로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단체 아이디의 경우 클라우드 용량 분배가 불가능합니다. 네이버 메일 용량을 분배하기 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유료로 메일함 용량을 추가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으니, 네이버 메일에서 사용 가능한 최대 용량은 30GB입니다.


 STEP 01. 메일 관리

네이버 메일 용량

 현재 사용중인 용량은 네이버 메일 페이지 좌측 하단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별도로 용량 분배를 설정하지 않은 경우 기본 5GB 공간이 할당되어 있으며, 현재 사용중인 공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일함 관리를 위해 용량


메일함 용량이 부족하다면 보관된 메일 중 중요하지 않은 메일 또는 대용량 첨부 파일을 삭제하여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휴지통의 용량도 전체 메일 용량에 포함되므로, 휴지통을 정기적으로 비워야 용량이 확보됩니다.


 STEP 02. 네이버 메일 용량설정

메일 용량 설정

 메일함 관리 화면에서 [용량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용량설정을 통해 클라우드의 잔여 용량을 최대 25GB까지 가져올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평소 네이버 클라우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약관에 대한 동의가 필요합니다. 클라우드 이용약관 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립니다.


약관 동의

"모든 약관에 동의합니다." 선택 및 클라우드 탐색기 다운로드 옵션은 선택 또는 미선택 한 뒤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라우드 탐색기 불필요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다운로드 옵션을 함께 선택했다면, 이용 약관 동의화 함께 설치 파일도 다운로드 됩니다. 다만 메일로 용량을 보내는 옵션과는 무관하므로, 여기서는 별도 설치 과정은 거치지 않습니다.


 STEP 03. 네이버 메일로 용량 보내기

클라우드 용량 메일로 보내기

 네이버 클라우드 용량 30GB 중 현재 사용중인 파일의 사용 용량이 표시 됩니다. 즉, 클라우드에서 이미 사용중인 공간을 제외한 나머지 용량을 네이버 메일로 보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메일로 용량을 보내기 위해 [네이버 메일로 용량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메일 용량 설정

 네이버 메일로 용량 보내기는 클라우드 잔여 용량 내에서 보낼 수 있으며, 보낸 용량만큼 클라우드 용량이 차감되므로 평소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예시 화면에서는 이미 클라우드 용량을 16GB 사용하고있어 메일로 보낼 수 있는 용량은 9GB 밖에 되지 않습니다.


 ① 포인터 선택 후 원하는 메일로 보내기 위한 잔여 용량까지 ② 포인터를 이동한 뒤 ③ **GB 설정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메일로 용량을 보냅니다. 보낸 용량은 언제든지 설정을 통해 회수, 추가가 가능하므로 그때 그때 균형있게 조절하시면 좋습니다.


 메일 용량 초과로 인해 받지 못한 메일은 클라우드 잔여 용량을 분배하여 용량을 확보하더라도 다시 받을 수 없습니다. 중요한 메일을 받지 못했다면 용량 확보 후 반드시 상대방에게 메일 재발송을 요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