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키움증권 로고

Internet - 키움증권 공동인증서 PC에서 스마트폰 전송하기

 주식투자는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HTS 프로그램과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MTS 어플리케이션으로 구분됩니다. HTS는 Home Trading System의 약자로 집에서 이용할 수 있는 주식거래 시스템이며, MTS는 Mobile Trading System의 약자로 최근 동학개미로 불리는 개인 투자자들의 주식 투자 열풍이 불며 비대면계좌개설 앱과 함께 MTS 거래가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두 거래 시스템 모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지만 HTS는 PC를 이용하는 만큼 큰 화면을 이용해 거래는 물론이고 그날의 경제 소식 등 주식 거래 전 부가 정보를 빠르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이동성이 떨어집니다. 그러나 MTS는 외출 중이라도 언제 어디서나 주식 매도·매수가 가능해 시장 상황에 따른 빠른 대응이 가능합니다.

 

 물론 실제 체결 속도는 HTS가 유리할 수 있습니다. MTS의 경우 모바일 통신 속도 및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거래가 누락되거나 늦게 체결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면 HTS는 PC에 연결된 랜선을 이용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빠른 주문 체결이 가능해집니다.

 

 따라서 PC 또는 Mobile 환경 중 하나만 선택해야만 하는 것이 아니라면 HTS 및 MTS를 모두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키움증권 공동인증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

 스마트폰에서 MTS 환경으로 주식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 설치가 필요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직접 공동인증서를 설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HTS 및 MTS 모두 활용하길 원한다면 PC 또는 Mobile 기기 중 한 곳에서 인증서를 발급 받은 뒤 다른 기기로 인증서를 내보내기해야 합니다.

 

 먼저 키움증권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물론 스마트폰으로 인증서를 내보내기 위해서는 키움증권에서 발급한 공동인증서가 있어야겠죠? 만약 인증서가 없다면 사이트 상단의 [인증센터] 클릭 후 [공동인증서 신규발급 or 공동인증서 재발급] 메뉴를 통해, 사용자 ID 또는 계좌번호로 인증서를 발급 받습니다.

인증서 발급 완료

 ① 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었다면, 해당 인증서를 이용하여 ②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인증서 로그인

 로그인 후 인증서 발급을 수행한 것처럼 인증센터 페이지에서 [스마트폰 공동인증서] 메뉴를 클릭하고 [PC → 스마트폰인증서복사]를 선택합니다. 스마트폰 공동인증서 화면에서 ③ PC →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마트폰 공동인증서

 인증서를 복사하는 방법은 해당 페이지에서 간략하게 그림으로 설명되어져 있으니 참고하시기 좋습니다. 인증서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공동인증서를 이용한 ④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인증서 로그인

 이제 스마트폰에서 영웅문S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메뉴에서 [공동인증]을 선택하고 ⑤ 인증서 가져오기 (PC → 스마트폰) 메뉴를 탭 합니다. 인증서 가져오기를 누르면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화면으로 전환되고, 하단에 ⑥ 승인번호 숫자 12자리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영웅문S 인증서 가져오기

 스마트폰에 표시된 승인번호 12자리를 PC 화면의 ⑦ 인증서 내보내기 창에 입력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승인번호 입력

 스마트폰에 표시된 승인번호 12자리를 모두 입력하면, ⑧ "요청하신 공인인증서 이동을 진행합니다." 알림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예(Y)]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이동 진행

 ⑨ "스마트폰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서 인증서를 스마트폰에 저장하세요" 메시지가 표시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스마트폰에 인증서 가져오기를 마무리합니다.

인증서 가져오기 메시지

 스마트폰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화면으로 돌아가 ⑩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누르면, "인증서 복사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알림 메시지와 함께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가져오기 작업이 완료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고, 복사한 공동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수행되는 것을 확인합니다.

인증서 복사가 성공적으로 완료

 만약 타기관에서 발급 받은 인증서를 내보내기(복사) 했다면, 마찬가지로 '타기관 인증서 등록' 메뉴를 이용해 인증서 등록이 필요합니다. 이는 PC 또는 Mobile 모두 수행가능하며, 사용자가 편리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