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로고

HowTo - 듀얼 모니터 싱글 전환 중 사라진 윈도우 창 찾는 방법

 윈도우에서 듀얼 모니터로 사용 중 싱글 모니터로 전환하거나 노트북 보조 디스플레이로 사용하던 모니터 연결을 끊었을 때 창을 띄웠는데 화면에서 보이지 않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실행중이던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해도 화면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 연결이 끊어진 화면 위치에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이죠.

 

 단축키 Alt + Tab 또는 Win + Tab 키를 눌러 화면에서 보이지 않는 윈도우 창을 선택해도 화면에 보이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화면에 숨겨진 창 이동하는 방법

 기존 디스플레이 구성과 동일한 환경으로 돌아가 숨겨진 창을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노트북 등 외부에서 작업 중 필요한 프로그램 창을 찾을 수 없을 때 모니터 연결 없이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STEP 01. 윈도우 사라진 창 찾기

화면 밖 윈도우 창

 보통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면 화면에 아무런 표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어디 위치에 있겠구나 짐작조차 어렵죠. 위 예시 이미지에서는 작업 표시줄 하단에 임의로 크롬 브라우저 창을 이동시켰습니다. 작업 표시줄 잠금 해제 후 자동 숨기기하면 찾을 수 있겠구나 하실 수 있지만, 위 화면은 예시일뿐 실제 문제 발생 시 숨겨진 창은 흔적조차 찾을 수 없습니다.

 

 STEP 02. 윈도우 창 전환

Alt+Tab

 먼저 숨겨진 창을 단축키 Alt + Tab 키를 눌러 활성화합니다. 화면에 보이지 않을뿐 숨겨진 창은 현재 활성화된 상태입니다. 모든 작업을 완료하기 전까지 다른 창을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STEP 03. 윈도우 창 메뉴 '이동'

Alt+Space

 사라진 창이 현재 활성화된 상태에서 단축키 Alt + Space 키를 눌러 창 메뉴를 열고, [이동(M)]을 선택합니다. 숨겨진 창 위치에 따라 메뉴 창이 열리는 위치는 다를 수 있습니다.

 

 STEP 04. 마우스 커서 확인

이동(M)

 창 메뉴에서 [이동(M)]을 선택한 뒤 마우스 커서가 아이콘이 위와 같이 [이동] 모양으로 변하면, 키보드 위/아래/좌/우 키로 선택된 창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STEP 05. 키보드 이동

키보드로 창 이동

 예시 화면과 같이 현재 화면 하단에 창이 숨겨진 상태라면  키를, 오른쪽에 숨겨져 있다면  키를 눌러 화면에 표시될 때까지 이동합니다. 프로그램 종료 후 재실행, 해상도 변경, 윈도우 재시작 등 아무런 방법도 통하지 않던 사라진 윈도우 창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