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 로고

HowTo - 크롬 웹 페이지의 선택한 텍스트에 대한 URL 링크 생성 방법

 Google Chrome 90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접속한 웹 페이지에서 특정 텍스트를 선택하여 하이라이트 링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생성한 링크를 메일, 카카오톡 등을 통해 공유할 수 있으며, 공유받은 사람이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웹 페이지로 이동하고 선택한 텍스트가 강조(하이라이트) 표시됩니다.

 

크롬 버전 정보

 현재 사용중인 크롬의 버전을 확인하고 싶다면 크롬 브라우저 주소 표시줄에서 chrome://settings/help 주소를 입력하여 확인하실 수 있으며, 만약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업데이트 수행도 가능합니다.

Chrome 하이라이트 링크 복사 활성화 및 사용 방법

 크롬 웹 페이지에서 선택(Drag)한 텍스트에 대한 링크를 생성하여 공유받은 상대방이 이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강조 표시된 텍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크롬 플래그 페이지에서 수동으로 활성해야합니다.

 

 STEP 01. 크롬 실험 기능

크롬 플래그

 크롬 브라우저 주소 표시줄에 chrome://flags 주소를 입력하고 실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상단의 검색 창에 [Copy Link To Text]를 검색합니다.

 

 STEP 02. Copy Link To Text 활성화

Copy Link to Text

 "Copy Link To Text" 플래그 항목을 찾아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고 [Enabled]를 선택합니다.

 

 STEP 03. 크롬 재시작

Chrome Relaunch

 크롬에서 변경 사항을 적용하기 위해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크롬 브라우저 종료 및 시작하셔도 되고, 플래그 옵션 변경 후 하단에 표시되는 [Relaunch] 버튼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STEP 04. 텍스트 선택

텍스트 선택

 텍스트 링크를 사용하기 위해 공유하려는 사이트 접속 후 해당 링크로 공유받은 사람이 접속했을 때 강조 표시될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STEP 05. 하이라이트 링크 복사

하이라이트 링크 복사

 텍스트 범위 지정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Context Menu에서 [하이라이트 링크 복사]를 선택합니다.

 

 STEP 06. SNS 공유

하이라이트 링크 공유

 하이라이트 링크 복사 옵션 선택시 선택한 텍스트에 대한 링크를 클립보드에 복사합니다. 이제 복사한 링크를 이메일, 카카오톡 등을 통해 상대방에서 공유합니다. 공유받은 사람이 링크를 통해 접속했을 때 어떻게 보여지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STEP 07. 하이라이트 텍스트

텍스트 하이라이트

 수신자가 공유받은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에 접속되고, 선택된 텍스트는 강조 표시되어 보여집니다. 위 예시 화면에서 하이라이트 표시된 것은 포토샵으로 편집된 화면이 아니라 실제 "하이라이트 링크 복사"를 통해 전송된 링크로 접속한 것입니다.

 

 단순히 웹 사이트만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공유하려는 웹 사이트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문구", "구절" 등 텍스트를 직접 선택하여 공유하면, 공유받는 상대방은 내가 전송한 웹 사이트에서 어떤 부분을 참고해야 할지 쉽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