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irefox 로고

HowTo - Mozilla Firefox 메뉴 표시줄을 표시하는 방법

 Mozilla Firefox 사용자는 메뉴 열기 버튼을 이용하여 작업하는 것이 익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Firefox 창 상단에 메뉴 표시줄(파일, 편집, 보기 등)을 표시하고 싶다면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가장 빠르게 메뉴 표시줄을 열어야 한다면 키보드 Alt 키를 누릅니다. 메뉴 표시줄은 현재 Firefox 창의 탭 상단에 표시되며 메뉴 모음을 선택하거나 다른 곳을 클릭할 때까지 표시됩니다.

 

 메뉴 표시줄이 표시되면 파일, 편집, 보기, 기록, 북마크, 도구, 도움말 7가지 메뉴 옵션이 표시됩니다. 사용 가능한 일부 메뉴 모음 작업은, 예를 들어 '파일 > 메일로 링크 보내기' 등은 메뉴 열기 버튼에서 사용할 수 없으므로, 메뉴 모음 표시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하는 작업 선택을 마치거나 다른 곳을 클릭하면 메뉴 표시줄은 다시 사라집니다. 만약 항상 Firefox 상단에 메뉴 표시줄을 표시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메뉴 모음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Mozilla Firefox 메뉴 표시줄 항상 표시, 고정하기

 Firefox 메뉴 표시줄을 키보드 Alt 키를 눌러 그때 그때 필요한 상황에서 사용하면 보다 넓은 화면으로 페이지를 볼 수 있어 편리하지만, 항상 상단에 열어두고 싶다면 고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Firefox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창 상단에 있는 ① 탭 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나타나는 메뉴에서 ② 메뉴 모음(M)을 선택합니다.

메뉴 모음

▼ Firefox 탭 바에 메뉴 표시줄이 표시되고, 메뉴에서 작업을 수행한 뒤 또는 다른 곳을 클릭해도 사라지지 않고 계속 고정되어 있습니다.

메뉴 표시줄 표시

▼ 또는 ① 메뉴 열기 버튼을 누르고 ②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여 메뉴 도구 표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 Firefox 사용자 지정 페이지가 열리면 하단의 ① 도구 모음 버튼을 클릭하고 ② 메뉴 모음(M)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도구 모음 > 메뉴 모음

 메뉴 모음을 선택한 뒤 탭을 닫으면 메뉴 표시줄이 항상 상단에 표시됩니다. 메뉴 표시줄을 다시 숨기려면 선택된 메뉴 모음을 선택 해제하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