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 로고

HowTo - 크롬 탬 검색 아이콘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하기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작은 화살표 아이콘은 '탭 검색' 기능으로 크롬 실험실 기능에서 사용자가 해당 플래그를 활성화시킨 경우에만 사용 가능했으나, 2021년 4월 업데이트된 Chrome 90 버전에서 기본 기능으로 적용되었습니다.

 

 평소 탭을 여러개 열어두고 사용할 경우 찾고자 하는 탭을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간단히 설명드리면 크롬 제목 표시줄에 있는 탭 검색 아이콘을 누르거나, 단축키 Ctrl + Shift + A 키를 눌러 열려있는 탭을 검색하여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만약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며 탭 공간을 차지하는 것이 싫다면 간단히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Disable Tab Search for Google Chrome

 현재 탭 검색 기능은 크롬 설정(Settings) 페이지에서 켜거나 끌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지 않으며, 크롬 실험 기능에서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 크롬 탭 검색 기능은 현재 '창'에 열려있는 사이트뿐만 아니라 다른 창에 열려있는 탭도 검색하여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탭 영역을 차지하는 것이 싫다면, 크롬 플래그 옵션을 변경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탭 검색 아이콘

▼ 크롬 주소 표시줄에서 ① chrome://flags 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크롬 실험적 기능을 호스팅하는 크롬 플래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검색상자를 선택하고 ② Enable tab search 를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에 표시된 ③ Enable Tab Search 항목을 찾습니다.

크롬 실험 기능

▼ 검색 결과에 표시된 ① Enable Tab Search 항목 오른쪽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고 ② Disabled 을 선택합니다. 만약 반대로 비활성화 후 다시 활성화하고 싶다면, Default 또는 Enabled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Default 값은 Enabled)

Enable Tab Search

▼ Enable Tab Search 변경 값을 적용하기 위해 ① Relaunch 버튼을 눌러 브라우저를 재시작합니다. 다시 브라우저가 열리면 ② 탭 검색 아이콘이 보이지 않습니다.

크롬 재시작

 크롬 브라우저 사용 시 관심 있는 사이트를 나중에 다시 확인하고 싶을 경우 '읽기 목록'을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탭 검색'과 마찬가지로 읽기 목록이 북마크 바에 표시되는 것이 싫다면, 크롬 실험 페이지에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2020.10.24 - [IT/How to] - 크롬 '나중에 읽기' 저장 탭, 읽기 목록 사용하는 방법

 

크롬 '나중에 읽기' 저장 탭, 읽기 목록 사용하는 방법

HowTo - 크롬 '나중에 읽기' 탭 저장 후 나중에 확인하기  구글은 크롬 카나리아 버전에서 나중에 읽기(Read Later) 기능을 발표했습니다. 인터넷에서 관심있는 기사나 글을 나중에 확인할 수 있도록

forbes.tistory.com

2021.04.15 - [IT/Android] - 크롬 모바일, PC처럼 '읽기 목록'을 활성화하는 방법

 

크롬 모바일, PC처럼 '읽기 목록'을 활성화하는 방법

HowTo - Android 크롬에서 읽기 목록 활성화 및 사용 방법  크롬의 읽기 목록은 Microsoft Edge 컬렉션과 유사한 기능으로 관심있는 글을 책갈피한 뒤 나중에 다시 읽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

forbes.tistory.com

2021.03.24 - [IT/How to] - 크롬 읽기 목록을 비활성화, 제거하는 방법

 

크롬 읽기 목록을 비활성화, 제거하는 방법

HowTo - 크롬 읽기 목록을 비활성화, 제거하는 방법 크롬의 '읽기 목록'은 인터넷에서 원하는 검색 결과를 찾은 뒤 이를 나중에 다시 읽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물론 북마크를 사용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