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ndroid 앱 복제 로고

Mobile - Android 스마트폰에서 원하는 앱 복제하여 부계정 사용하는 방법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라인 등 동시에 2개의 계정을 사용할 수 있는 '듀얼 메신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하나의 스마트폰에서 복수 계정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로 '보안 폴더'를 통해 설치한 앱을 이용한다면 최대 3개의 앱과 복수 계정을 이용할 수 있죠. 만약 이러한 기능이 포함되지 않은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앱 복제(App Clone)' 앱을 이용하여 카카오톡, 라인 앱을 복제 후 다른 추가 계정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기준 최대 카카오톡 계정 4개 사용하기

 현재 공식 스토어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앱 복제 또는 다중 계정 지원 앱은 무료 버전인 경우 하나의 복수 계정만 지원하는 경우가 많으며, 홈 화면 또는 앱스 화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해당 앱으로 접속한 뒤 카카오톡, 라인 등 앱을 실행할 수 있으며, 일부 앱에서는 일정 시간 광고를 시청해야만 하는 실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듀얼 메신저, 보안 폴더 등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미지원 스마트폰 사용자 또는 카톡 등 4개 이상의 동시 접속이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Android 기준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앱 복제 관련 다양한 앱을 설치할 수 있으며, 여기서는 Paralle Space 앱을 예시로 살펴보겠습니다. 다중 계정 지원 앱 중 본인 입맛에 맞는 앱을 선택해도 사용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arallel Space 설치

 Google Play 스토어 앱 실행 후 "Paralle Space" 검색 및 검색 결과에서 "Parallel Space""Parallel Space - 64Bit Support" 앱을 설치한 뒤 앱을 실행한 뒤 [Agree and continue] 버튼을 눌러 이용 약관에 동의합니다.

 

 참고로 64비트 앱은 단독으로 실행되는 것이 아닌 Paralle Space 기본 앱 사용 중 64비트 설치가 필요한, 예를 들어 카카오톡 앱 복제 작업 수행에 필요한 추가 Add-On 입니다.

 

 

Parallel Space 앱 실행

 Parallel Space 이용에 필요한 저장소, 전화 및 위치 사용 권한 허용에 대한 안내 메시지를 확인한 다음 [계속] 버튼을 누르고, 이어서 팝업창의 관련 권한을 "허용"하도록 합니다.

 

 

Parallel Space 권한 허용

 계속해서 전화 및 기기의 사진, 미디어, 파일 액세스 권한을 모두 [허용]을 선택합니다.

 

 

Parallel Space 추가 앱 선택

 이용약관 동의 및 다중 계정 사용을 위한 각종 권한을 허용했다면, 사용자가 원하는 앱을 선택하여 복제(복수 계정) 작업을 수행하도록 합니다. 먼저 [시작] 버튼을 선택한 뒤 초기 설정에 필요한 앱을 선택합니다.

 

 초기 화면에는 Instagram, Gmail, YouTube, Chrome 등 일부 항목만 보여지며, 해당 앱 사용을 원하지 않더라도 반드시 하나의 앱은 추가하셔야 다음 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이유는 저 역시 알수가 없습니다.

 

 

앱 선택 및 추가

 여기서는 다른 앱은 모두 선택 해제하고 크롬만 선택했습니다. 하단의 [Parallel Space에 추가(1)] 버튼을 누른 뒤 앱 충돌 등 문제 발생 시점의 로그 수집 관련 팝업창의 [수락]을 선택합니다.

 

 

앱 추가 > 목록에서 선택

 이제 [앱 추가] 버튼을 눌러 복수 계정으로 사용할 앱을 모두 선택한 다음 하단의 [Parallel Space에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카카오톡 추가 및 사용 권한 요청

 다음으로 목록에 추가된 앱, 여기서는 "카카오톡" 앱을 선택하면 "카카오톡을 실행하려면 64-비트 구글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다음의 승인에 접속할 수 있게 64-비트 지원을 허용해 주세요." 메시지 창이 표시됩니다.

 

 [허용]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하세요. 만약 Parallel Space 앱 설치 시 64Bit Support 앱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스토어로 돌아가 64비트 앱을 설치합니다.

 

 

Parallel Space 64Bit 권한 허용

 Parallel Space 앱 초기 실행 때와 동일하게 위치 액세스 및 전화를 걸고 관리하도록 허용합니다.

 

 

카카오톡 앱 복제 및 부계정 사용하기

 또한 기기의 사진, 미디어, 파일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면 모든 준비는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Parallel Space에서 복제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면 로그인 전의 카톡 앱이 실행됩니다. 이제 기존 카카오톡 앱과 동시에 다른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여기서는 하나의 스마트폰에서 동시에 복수의 계정을 사용할 수 있는 가상 전화번호 생성 방법 등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카카오톡, 라인 등 다른 부계정을 생성하여 이용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T/Android] -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Talkatone 가상번호 (TextNow 인증번호 문제 해결)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Talkatone 가상번호 (TextNow 인증번호 문제 해결)

Mobile - 카카오톡 부계정 생성을 위한 Talkatone 가상번호 발급 방법  카카오톡 계정은 기본적으로 한 개의 전화번호에 한 개의 계정만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동일 기기에서 카카오톡 앱 역시 하

forbes.tistory.com

[IT/Android] - 카카오톡 부계정 가상 전화번호 사용 만료됐을 때 대처 방법 (가상번호 변경)

 

카카오톡 부계정 가상 전화번호 사용 만료됐을 때 대처 방법 (가상번호 변경)

Mobile - 스마트 폰 교체, 가상번호 사용 만료 등 카톡 부계정 로그인 문제 해결하기  카카오톡은 하나의 번호로 한 개의 계정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 부계정을 생성하기 위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