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Microsoft 계정을 통해 내 앱 설정을 기억하고 다른 장치에 되돌리기

 노트북을 분실했거나 수리할 수 없을 정도로 파손된 경우 새로운 시스템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전 시스템에서 사용한 응용 프로그램을 모두 기억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만약 기억하지 못한다면 그때 그때 필요한 앱을 추가로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 Windows 11에는 '내 앱 기억하기' 기능이 있으며, 이 기능을 사용하면 Microsoft Store에서 다운로드한 모든 앱을 기억합니다. Microsoft 계정을 이용하여 모든 설정과 앱을 기억하고 데이터를 다른 장치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Windows 11 내 앱 기억하기 활성화 및 모든 장치에서 앱에 빠르게 액세스

 Windows 11에서 내 앱 기억하기 기능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정 > Windows 백업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설정 앱 왼쪽 메뉴에서 [계정] 클릭 후 [Windows 백업] 옵션을 선택합니다.

 

 

앱 목록 - 백업됨

 Windows 백업에서 '내 앱 기억하기' 항목 우측의 토글 스위치를 클릭하여 [켬]으로 변경합니다. 활성화된 경우 상단 '앱 목록'에서 '백업됨'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해당 시스템이 복구 불가능한 상태일 때 새로운 시스템으로 교체하거나, 다른 시스템에서도 동일한 환경으로 구성하길 원한다면 백업된 앱 목록을 이용하여 모든 데이터를 다른 장치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앱 목록 - 백업되지 않음

 만약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하려면 동일한 방법으로 '내 앱 기억하기' 토글 스위치를 [끔]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이때 상단 '앱 목록'에서 '백업되지 않음'으로 표시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