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 Context Menu '새로 만들기' 메뉴 편집 방법

 Windows 시스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할 때 나타나는 Context Menu는 사용자가 빠르게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여 실행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지만, 사용자가 설치하는 소프트웨어 대부분이 이러한 메뉴를 추가하는 바람에 간혹 느리게 반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Context Menu에서 새로 만들기 메뉴 항목 제거

 사용자가 꼭 필요한 메뉴만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응용 프로그램 설치 단계에서 이러한 Context Menu 추가 여부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지만,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메뉴가 임의로 추가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행히 OneDrive, Dropbox 등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메뉴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통해 어렵지 않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가 필요한 메뉴만 추가하여 사용하도록 관리하고 있음에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할 때 반응 속도가 느리다면, 대다수 사용자가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새로 만들기" 메뉴를 제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새로 만들기 메뉴에서 항목을 제거하기

 Windows 11에서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새로 만들기 메뉴 중 쓸모없는 항목을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검색창에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검색하여 실행하거나,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누르고 "regedit"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파일 > 내보내기

 레지스트리 키 수정 작업 전 [파일(F) > 내보내기(E)] 메뉴를 클릭하여 백업을 진행합니다.

 

 

편집 > 찾기

 이제 메뉴에서 [편집(E) > 찾기(F)]를 선택하거나 단축키 Ctrl + F 키를 누릅니다.

 

 

찾을 내용 "shellnew"

 찾기 창에서 "shellnew"를 입력한 다음 [다음 찾기(F)]를 클릭합니다.

 

 

ShellNew 키 값 이름 바꾸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할 때 나타나는 "새로 만들기" 메뉴에 있는 항목을 찾을 때까지 "shellnew"를 계속 찾습니다.

 

 예를 들어 여기서는 새로 만들기 메뉴에서 "압축(ZIP) 폴더" 항목을 제거하기 위해 [.zip\CompressedFolder\ShellNew] 폴더(키)를 찾을 때까지 계속 찾기 창에서 [다음 찾기(F)]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항목을 찾았다면 해당 위치에서 [Shellnew] 키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이름 바꾸기(R)]를 클릭합니다.

 

 

ShellNew 키 값을 //ShellNew로 변경

 "ShellNew" 키 값 앞에 "//"를 넣어 변경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 만들기" Context Menu에서 해당 항목이 사라졌는지 확인합니다.

 

 

바탕 화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ShellNew"로 변경한 다음 바탕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이전과 달리 새로 만들기 메뉴에서 "압축(ZIP) 폴더" 항목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ShellNew"가 존재하는 키 값을 찾아 "//ShellNew"로 이름 변경 후 항목이 사라졌는지 여부를 계속 확인하며 새로 만들기 메뉴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