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Edge 로고

HowTo - Microsoft Edge에서 특정 사이트의 프로필을 자동으로 전환하는 방법

 Chrome 등 대부분의 다른 브라우저와 마찬가지로 Microsoft Edge 브라우저는 프로필이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즉, 다양한 목적이나 사용자를 위해 여러 프로필을 만들고 새로 설치된 브라우저처럼 인터넷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멀티 프로필을 사용하며 특정 사이트에 접속할 때 지정된 프로필을 열 수 있도록 Edge 브라우저에서 자동으로 프로필을 전환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인용 또는 업무용 사이트를 구분하여 사용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특정 프로필을 열고 웹 사이트 URL을 입력할 수 있지만 자동 프로필 전환을 설정하여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수동으로 열 필요가 없으며, 사이트를 열려고 할 때마다 특정 프로필이 자동으로 열리게 됩니다.

 

 가장 좋은 점은 Edge 브라우저에 기본으로 내장된 기능으로 타사 확장 프로그램이나 응용 프로그램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프로필 자동 전환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둘 이상의 프로필을 생성하기만 하면 됩니다.

Edge 멀티 프로필 사용할 때 특정 사이트에 대한 기본 프로필 적용

 Microsoft Edge 브라우저에서 특정 사이트의 프로필을 자동으로 전환하려면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참고로 멀티 프로필을 사용하는 목적은 사용자 모두 다르겠지만 VPN, Adblock 등 특정 사이트에서만 필요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을 때, 프로필별로 필요한 확장 프로그램만 구분하여 설치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Edge 설정

 Microsoft Edge 브라우저를 열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 및 기타 […]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설정]을 선택합니다.

 

 

프로필 기본 설정

 설정 페이지의 "프로필" 섹션에서 [프로필 기본 설정] 옵션을 선택합니다.

 

 프로필 자동 전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 프로필 외에 추가 프로필이 필요합니다. 멀티 프로필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면 사전에 프로필 프로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1. Microsoft Edge 프로필 아이콘 클릭
  2. 프로필 추가 버튼 클릭
  3. Microsoft 계정 로그인 또는 로컬 프로필 선택하여 생성
  4. 새 프로필 동기화 여부 설정

 프로필 생성이 끝났다면 위 예시 이미지와 같이 "프로필 더 보기" 섹션에서 새 프로필이 표시됩니다.

 

 

프로필 자동 전환 켬

 "프로필 기본 설정" 페이지에서 "프로필 자동 전환" 토글 스위치를 클릭하여 켭니다. 이미 활성화된 상태라면 이 단계를 수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경우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특정 사이트에 대해 자동으로 프로필 전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새롭게 생성한 프로필을 추가하도록 합니다. "사이트에 대한 프로필 기본 설정" 옵션의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이트에 대한 프로필 기본 설정 추가

 웹 사이트 "URL"을 입력하고 작업 탭에서 "전환"을 선택한 다음 프로필 이름 메뉴에서 원하는 "프로필"을 선택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로필을 추가하면 등록된 사이트의 모든 링크가 미리 정의된 프로필에서 열립니다. 여러 웹 사이트를 추가하려면 위에서 언급한 동일한 단계를 반복하시면 됩니다.

 

 만약 자동 프로필 전환에 등록된 사이트를 삭제하고 싶다면 사이트 필터링 목록에서 삭제하려는 웹 사이트의 […] 아이콘을 클릭하고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Edge 브라우저 URL 입력

 테스트를 위해 기본 프로필 Edge 브라우저에서 URL을 입력하고 접속해보겠습니다.

 

 

프로필 자동 전환

미리 정의된 URL을 감지하면 미리 선택된 프로필을 자동으로 엽니다. 즉, 특정 웹 사이트를 열기 전에 브라우저에서 프로필을 전환할 필요가 없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