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eForce Experience 로고

HowTo - GeForce Experience GPU 성능 자동 조절 활성화 방법

 NVIDIA GeForce RTX 20 시리즈 및 30 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위한 매우 편리한 "성능 자동 조정" 기능으로 간편하게 그래픽 카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GeForce Experience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단 한 번의 클릭으로 GPU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GeForce Experience와 최신 Game Ready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다음 단계에 따라 그래픽 카드의 자동 조정을 활성화하시기 바랍니다.

NVIDIA 클럭 속도 향상을 위한 자동 조절 활성화

게임이나 그래픽 디자인 등 그래픽 카드를 집중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모든 작업에서 NVIDIA의 자동 오버클러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eForce Experience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고성능 GeForce GPU가 더 높은 클럭으로 작동으로 수동 방식으로 오버클러킹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GeForce Experience 앱 실행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Geforce"를 검색하여 "GeForce Experience" 앱을 실행합니다.

 

 

GFE 옵션

 사용자 프로필 아이콘 옆의 톱니바퀴 모양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게임 내 오버레이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GFE 성능

 키보드 단축키 Alt + Z 키를 눌러 GeForce Experience 오버레이를 열고, 오른쪽 [성능] 옵션을 선택합니다.

 

 

GFE 성능 > 자동 조정 활성화

 성능 패널 중간의 "자동 조정 활성화" 옵션의 토글 스위치를 한 번 눌러 활성화합니다. GPU를 오버클럭하면 PC가 불안정해지거나 시각적 잔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동의 및 계속] 버튼을 클릭하여 성능 조정을 시작합니다.

 

 

자동 조정 활성화 스캔 중

 GFE 소프트웨어는 고급 스캐닝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GPU를 평가하므로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스캔하는 동안 진행률이 표시됩니다.

 

 

자동 조정 활성화 > 클럭 조정

 자동 조정 스캐닝이 모두 완료되면 기존 GPU 클럭에서 조정된 클럭이 적용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