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oogle Chrome 로고

HowTo - PDF 문서에서 특정 페이지를 크롬 및 엣지 브라우저에서 제거하는 방법

 공용 PC를 사용하며 문서를 확인할 때 PDF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개인 PC에서도 별도의 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Microsoft Edge 또는 Google Chrome 등 인터넷 브라우저 앱을 이용하여 PDF 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Edge를 이용한 PDF 뷰어 활용
Microsoft Edge PDF 뷰어

 그러나 PDF 문서를 병합하거나, 특정 페이지를 삭제 하는 등 편집이 필요한 경우 PDF 편집 전용 도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간단한 작업은 온라인 변환 도구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단순히 특정 페이지를 삭제하거나, 꼭 필요한 내용만 추려서 PDF 파일로 다시 저장하고 싶은 경우 Chrome 및 Edge 등 브라우저에서도 손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PDF 편집 프로그램 없이 크롬 및 엣지 브라우저에서 특정 페이지 삭제하기

 PDF 문서 내용을 확인하고 필요할 경우 페이지를 제거하는 빠르고 쉬운 방법은 Google Chrome 또는 Microsoft Edge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브라우저 앱을 이용하여 PDF 문서를 열고, 가상 PDF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도구를 활용하여 특정 페이지가 제거된 PDF의 복사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한 가지 유의하실 것은 PDF 문서에 클릭 가능한 URL(하이퍼링크)이 연결된 경우 새롭게 생성된 PDF 복사본 파일에서는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해당 문제만 없다면 간편히 사용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1 Google Chrome에서 PDF 문서 페이지 제거

파일 탐색기에서 PDF >연결 프로그램 > Chrome or Edge

 PDF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연결 프로그램(H) > Chrome] 또는 [연결 프로그램(H) > Microsoft Edge]를 선택합니다.

 

 

인쇄 옵션 사용

 Google Chrome 브라우저에서 사용자가 선택한 PDF 미리보기가 표시되면 오른쪽 상단의 프린터 모양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예시 화면에서 사용한 PDF 파일의 총 페이지수는 "14장" 입니다.

 

 

PDF로 저장 옵션 사용

 "인쇄" 패널 화면에서 "대상"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고 [PDF로 저장] 옵션을 선택합니다.

 

 

페이지 맞춤설정 및 연속된 페이지 범위 지정

 "페이지" 옵션은 [맞춤설정]으로 변경하고 PDF 파일에 보관할 페이지 범위를 지정합니다. 여기서 지정하지 않은 페이지는 새로 저장되는 PDF 복사본 파일에서 제거됩니다.

 

 예를 들어 총 14페이지 문서에서 1 페이지부터 10페이지까지 새로운 복사본 파일에 저장하려면 범위는 "1-10"으로 지정합니다. 해당 범위의 연속된 페이지가 포함되도록 지정할 때 "대시(-)" 기호를 사용하는 것이죠.

 

 

페이지 맞춤설정 및 구분된 페이지 지정

 연속된 범위가 아닌,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만 지정하여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PDF 문서에서 저장하려는 페이지를 "쉼표(,)"와 함께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 3, 5, 7 페이지를 저장하려면 "1,3,5,7"과 같이 페이지 수를 쉼표 기호와 함께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복사본 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열리면 PDF 복사본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고, 원할 경우 파일 이름을 수정하여 [저장(S)] 버튼을 클릭합니다.

 

 

원본 및 페이지 제거한 PDF 총 페이지 수 비교

 크롬 인쇄 옵션에서 사용자가 지정한 즉, 언급한 페이지 번호만 포함하는 총 4페이지의 PDF 복사본 파일을 만듭니다. 사용자가 지정한 폴더에서 저장된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Microsoft Edge에서 PDF 문서 페이지 제거

Microsoft Edge PDF 뷰어 > 인쇄
Mic

 Microsoft Edge 브라우저 역시 Google Chrome 브라우저와 PDF 페이지 제거 방식은 동일합니다. PDF 파일의 연결 프로그램을 "Microsoft Edge"로 지정하고, 미리보기 화면에서 기타 옵션 [···] 버튼을 누르고 [인쇄]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예시 화면에서는 브라우저 너비를 작게 만든 탓에 기타 옵션을 선택한 다음 인쇄를 할 수 있었지만, 전체 화면에서는 인쇄 버튼을 바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옵션에서 연속된 범위 지정

 "인쇄" 패널에서 페이지 입력 상자에서 크롬과 동일하게 연속된 모든 페이지를 "대시(-)" 옵션과 함께 지정합니다.

 

 

"페이지" 옵션에서 구분된 특정 페이지 지정

 마찬가지로 "쉼표(,)" 기호와 함께 사용하면 구분된 각각의 페이지를 지정하여 새로운 PDF 복사본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평소 Adobe Acrobat Reader 등 뷰어 프로그램은 불필요하게 많은 리소스를 차지하는 탓에 비교적 가벼운 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면, Google Chrome, Microsoft Edge 등 브라우저 앱을 이용하여 PDF 문서를 읽고, 간단한 편집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