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 Flip Clock 화면 보호기 적용 방법

 Microsoft는 Windows 7 출시 이후 화면 보호기에 대해 관심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Windows 7과 함께 제공된 기존 화면 보호기는 여전히 Windows 10 및 11에 포함되어 있으며, 새로운 운영체제 출시 이후 새롭게 추가된 것은 없습니다.

 

Fliqlo 플림 시계 화면 보호기 미리보기

 만약 PC를 보호하기 위해 여전히 화면 보호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Fliqlo 화면 보호기를 사용하여 화면을 플림 시계처럼 보이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검정색 배경 화면에서 큰 흰색 숫자는 플립 애니메이션과 함께 시간을 표시합니다. 따라서 멀리 떨어져 있어도 시간을 확인하기 쉽습니다.

Windows 11 Flip Clock ScreenSavers

 화면 보호기를 설치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며, Windows 11 및 10, 8.1 버전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Fliqlo 제작사 홈페이지

 개발자 공식 홈페이지(https://fliqlo.com/screensaver/)에서 Windows 버전용 Fliqlo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ZIP 파일 압축 해제 > Fliqlo.scr 파일

 다운로드한 ZIP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면 "Fliqlo.scr" 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Fliqlo.scr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더 많은 옵션 표시 선택

 이제 "Fliqlo.scr"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더 많은 옵션 표시]를 선택합니다.

 

 

설치 옵션 클릭

 다음으로 [설치(I)] 옵션을 선택합니다. 설치는 이것으로 완료 되었습니다.

 

 

화면 보호기 적용

 컴퓨터에 Fliqlo 화면 보호기를 설치하면, "화면 보호기 설정" 창이 자동으로 열리며 만약 열리지 않을 경우 Win 버튼을 클릭하고 "화면 보호기 변경" 검색 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화면 보호기 설정 창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Fliqlo" 선택 후 [적용(A)][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Fliqlo 화면 보호기 미리보기

 플립 시계 화면 보호기가 실행된 모습입니다. 참고로 플립 시계 크기(숫자)를 조절하거나, 배경을 숨기는 등의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Fliqlo.scr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구성(O) 옵션 선택

 화면 보호기 창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거나, "Fliqlo.scr"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구성(O)] 옵션을 선택하여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Fliqlo 화면 보호기 설정 변경

 플립 시계 화면 보호기 설정에서 12h/24h, 배경 화면, 숫자 크기, 밝기 등의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