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 비밀번호 입력 없이 로그인하는 방법

 Windows 암호는 누군가 컴퓨터에 접속하여 중요한 파일에 액세스하는 것을 방지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비밀번호를 제거하는 것이 보안상 좋은 방법은 아니지만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귀찮다면 완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물리적 액세스 권한이 있는 모든 사람을 신뢰할 수 있는 위치에 컴퓨터가 있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외부에서 사용하는 노트북에서 비밀번호를 제거하는 것은 절대 권장하지 않습니다. 분실 또는 도난 당했을 때 소중한 개인 정보가 모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Google Chrome 등 일부 브라우저에서는 Windows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웹 사이트 로그인 정보나 신용카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때 Windows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단순히 귀찮다고 위험을 감수할 필요가 없습니다.

Windows 11 로컬 계정 생성 및 암호 없이 로그인하는 방법

 앞서 언급한 것처럼 위험성을 알고 있지만 여전히 Windows 11 암호를 제거하려면 Windows 설정의 로그인 옵션으로 이동하여 암호 변경 메뉴를 통해 빈(공백) 암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는 로컬 사용자 계정을 사용하여 로그인하는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경우 암호 없이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로컬 계정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앞서 언급한 경고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Windows 11 암호를 제거하려면 다음과 같이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Windows 설정 앱 또는 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01 Windows 11 로컬 계정 전환

 Windows 11은 공식적으로 로컬 계정을 사용하여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물론 일반적으로는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와 통합하고 장치 간에 콘텐츠를 동기화할 수 있는 Microsoft 계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설치 단계부터 로컬 계정을 사용하고 싶다면 다음 글을 참고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IT/How to] - 윈도우11 Home Microsoft 계정 없이 로컬 계정으로 설치하기

 

윈도우11 Home Microsoft 계정 없이 로컬 계정으로 설치하기

HowTo - Microsoft 계정 없이 Windows 11 Home Edition 설치하는 방법  공식적으로 로컬 계정을 사용하여 Microsoft 계정 없이 Windows 11 Home Edition을 설치할 수 없다고 나와있지만, 해결 방법만 알면 로컬..

forbes.tistory.com

 

 물론 Microsoft 계정으로 설치 완료 후 로컬 계정으로 전환하는 것도 가능하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설정 > 계정 > 사용자 정보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누르고 Windows 설정에서 [계정 > 사용자 정보]를 클릭합니다.

 

 

Microsoft 계정 > 대신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

 사용자 정보 페이지의 '계정 설정' 섹션에서 Microsoft 계정 [대신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로컬 계정으로 전환하시겠습니까?" > 다음

 "로컬 계정으로 전환하시겠습니까?" 메시지 창이 열리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 본인 인증 > Microsoft 계정 비밀번호 입력

 본인 인증 창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Microsoft 계정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컬 계정 정보 입력 및 비밀번호 공란

 로컬 계정 정보 입력 창에서 신규 또는 기존 로컬 계정의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합니다. 이때 "사용자 이름"만 입력하고, 암호는 공백(빈)으로 두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

 이제 사용자가 전환한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 시 별도의 암호 입력 없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위 화면은 "Administrator" 계정을 신규로 추가한 것이 아닌, 숨겨진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하고 암호를 제거한 것으로 Windows 11에서 숨겨진 관리자 계정(로컬)을 활성화할 수 있는 방법은 해당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T/How to] - 윈도우11 숨겨진 Administrator 관리자 계정 활성화하는 방법

 

윈도우11 숨겨진 Administrator 관리자 계정 활성화하는 방법

HowTo - Windows 11에서 UAC 설정이 필요 없는 숨겨진 관리자 계정 찾기  Windows 11에는 숨겨진 관리자 계정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윈도우는 로컬 또는 Microsoft 계정 중에서 선택하여 사용자 계

forbes.tistory.com

 

 

02 Windows 설정 앱에서 비밀번호 제거

 앞서 살펴본 방법에서는 Microsoft 계정에서 로컬 계정 전환 후 비밀번호를 제거하는 방법을 모두 살펴 봤다면, 다음은 기존에 생성한 로컬 계정의 비밀번호를 제거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Windows 설정 > 계정 > 로그인 옵션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누르고 Windows 설정에서 [계정 > 로그인 옵션]을 클릭합니다.

 

 

암호 옵션 확장

로그인 옵션에서 [암호]를 클릭하여 확장 메뉴를 펼칩니다.

 

 

변경 버튼 클릭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현재 로컬 계정의 암호 확인

 암호 변경을 위해 먼저 현재 암호 확인이 필요합니다. 현재 로그인한 로컬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 암호 및 비밀버호 확인 입력 필드 공백

 다음으로 새로운 비밀번호와 관련된 모든 입력 상자를 공란 즉, 비워두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컬 계정 비밀번호 제거 마침

 [마침] 버튼을 클릭하여 현재 로컬 계정의 비밀번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암호가 없을 때 [추가] 버튼으로 표시

 만약 로컬 계정에 대하여 다시 암호로 로그인하고 싶다면, Windows 설정 앱에서 [계정 > 로그인 옵션 > 암호]로 이동후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동일한 방법으로 현재 암호 및 새 암호를 입력하여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03 Windows 터미널에서 비밀번호 제거

 Windows 설정 앱이 아닌 Windows 터미널에서 명령을 사용하여 Windows 11 암호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명령어가 익숙한 사용자라면 훨씬 빠르게 계정에 대하 암호를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Windows 터미널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Windows 터미널을 실행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Win + X 키를 누른 다음 [터미널(관리자)]를 선택하면 됩니다.

 

Windows Powershell에서 명령으로 비밀번호 제거

 다음 명령에서 "USERNAME"을 대체하여 Windows 터미널에 입력하여 실행할 경우 암호가 제거됩니다.

 

net user "USERNAME" ""

 

 

 참고로 암호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더라도 '잠금 화면'[로그인] 버튼은 여전히 나타납니다. 따라서 컴퓨터를 켰을 때 바탕 화면으로 바로 표시하고 싶다면 잠금 화면을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IT/How to] - 윈도우11 잠금 화면을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11 잠금 화면을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

HowTo - Windows 11에서 로그인 전 잠금 화면 표시 안 함 설정하기  Windows 11에는 잠금 화면을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옵션이 여전히 포함되어있지 않지만 여전히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및 레지스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