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Edge 로고

HowTo - Microsoft Edge 브라우저에 Chrome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

 Microsoft Edge 브라우저는 Chromium 기반으로 구축되었습니다. 따라서 Chrome 브라우저 사용자도 익숙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부 기능은 여전히 부족하지만 Chrome 브라우저 대비 빠르고 메모리 사용량도 더 적은 장점이 있습니다.

 

 Microsoft Edge 브라우저의 장점은 사용자가 원하는 거의 모든 Chrome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소 부족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유용하며 Edge 브라우저의 가장 큰 단점 중 하나를 제거합니다.

Microsoft Edge 확장 프로그램이 부족한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

 Microsoft Edge 브라우저에서 Chrome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옵션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방법은 간단하며 다음과 같습니다.

 

Edge > 확장 > 확장 관리

 Microsoft Edge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에서 퍼즐 모양의 [확장] 아이콘 버튼을 클릭한 다음 [확장 관리] 옵션을 선택합니다.

 

 

"다른 스토어의 확장을 허용합니다." 옵션 활성화

 "확장 관리" 페이지에서 "다른 스토어의 확장을 허용합니다." 옵션의 토글 스위치를 [켬]으로 변경합니다. 기능을 활성화하면 주의 또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계속 하려면 [허용]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해당 메시지는 타사 웹 스토어에서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브라우저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내용이며, 경험상 적어도 눈에 띄는 성능 저하는 없었습니다.

 

 

이제 Chrome 웹 스토어의 확장을 Microsoft Edge에 추가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Microsoft Edge 브라우저에 Chrome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Chrome 웹 스토어"로 이동하여 좋아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찾으세요.

 

 

Edge 추가 기능 확장 프로그램 검색

 여기서는 Microsoft Edge 추가 기능에서는 찾을 수 없는 트렐로용 캘린더 & 타임라인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보겠습니다.

 

 

Chrome 웹 스토어에서 Edge 브라우저에 확장 추가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하여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Microsoft Edge 브라우저에서도 Chrome용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Chrome 브라우저와 마찬가지로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을 찾고 관리할 수 있으며, 필요하다면 확장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하거나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관리 방법은 동일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