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를 외장 USB 드라이브로 백업하는 방법

 Windows 11에서 외부 USB 드라이브로의 전체 백업은 보조 하드 드라이브를 포함하여 전체 시스템의 복사본을 생성하여 중요한 시스템 문제, 랜섬웨어, 하드웨어와 같은 맬웨어 공격이 있는 경우 컴퓨터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백업을 사용하여 예를 들어 Windows 10에서 Windows 11로 업그레이드한 후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 및 완전히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한 후 이전 설치로 롤백할 수도 있습니다.

 

[IT/How to] - 윈도우11 사전 설치된 PC를 10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

 

윈도우11 사전 설치된 PC를 10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

HowTo - Windows 11 사전 설치된 PC를 10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 Windows 11이 사전 설치된 새 노트북 또는 데스크톱 컴퓨터가 있는 경우 Windows 10으로 어렵지 않게 다운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Window

forbes.tistory.com

 Windows 11에서는 최신 도구가 지원되지 않지만 레거시 "시스템 이미지 백업" 도구를 사용하여 Windows 설치 파일, 장치 드라이버, 응용 프로그램, 설정 및 파일의 모든 항목을 외부 USB 드라이브에 백업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 전체 백업을 외부 USB 저장소에 저장하고 복원하는 방법

 외부 USB 하드 드라이브 장치에 Windows 11의 전체 백업을 생성하는 단계를 다음과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01 시스템 이미지 백업을 사용, Windows 11 전체 백업 생성

 외부 USB 드라이브에 Windows 11의 전체 백업을 생성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제어판

 Windows 11에서 시작 버튼을 눌러 "제어판"을 검색하고 검색 결과를 클릭하여 앱을 엽니다. 제어판 항목 중 "파일 히스토리"를 클릭합니다. 만약 위와 같이 제어판 항목이 보이지 않는다면 "보기 기준: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합니다.

 

 

파일 히스토리 > 시스템 이미지 백업

 '파일 히스토리' 창에서 왼쪽 하단의 [시스템 이미지 백업] 옵션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이미지 만들기

 '백업 및 복원(Windows 7)' 창 왼쪽에서 [시스템 이미지 만들기] 옵션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이미지 만들기 > 외부 USB 드라이브 선택

 Windows 11 백업을 저장할 외부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백업에 어떤 드라이브를 포함할지 선택

 시스템 이미지 만들기는 Windows를 실행하는 데 필요한 드라이브를 기본적으로 포함합니다.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백업 설정 확인 및 백업 시작

 [백업 시작(S)] 버튼을 클릭합니다. 단계를 완료하면 설치 파일, 설정, 응용 프로그램 및 개인 파일과 함께 Windows 11 장치의 전체 백업이 외부 USB 드라이브에 생성됩니다.

 

 또한 복구 디스크를 생성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지만 Windows 11 부팅 가능한 미디어를 사용하여 복구 설정에 액세스하여 백업을 복원할 수 있으므로 이 옵션은 무시할 수 있습니다.

 

 

02 wbAdmin 명령을 사용, Windows 11 전체 백업 생성

 wbAdmin 명령 도구를 사용하여 Windows 11에서 전체 백업을 생성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Windows 터미널(관리자) > wbAdmin 명령 사용 전체 백업 수행

 키보드 단축키 Win + X 키를 눌러 빠른 실행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Windows 터미널 앱을 열고, 다음 명령을 입력한 뒤 Enter 키를 눌러 Windows 11에서 wbAdmin을 이용하여 전체 백업을 생성합니다.

 

wbAdmin start backup -backupTarget:G: -include:C: -allCritical -quiet

 

 명령에서 "-backupTarget:" 옵션의 "G:"를 실제 백업에 사용할 외부 저장소의 드라이브 문자로 변경합니다. 위 예시에서는 외부 USB 하드 드라이브가 장착된 "G:" 드라이브를 사용합니다.

 

 참고로 다음 명령은 선택 사항으로, 장치에 연결된 모든 드라이브를 포함하는 전체 백업을 만들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wbAdmin start backup -backupTarget:G: -include:C:,D:,E: -allCritical -quiet

 

 명령에서 "include:C:,D:,E:" 옵션의 드라이브 문자를 백업 받으려는 장치의 드라이브 문자로 변경합니다.

 

 

백업 명령줄 도구 실행

 해당 명령을 수행하면 지정한 외부 USB 드라이브에 사용자가 지정한 드라이브의 백업이 저장됩니다.

 

 

03 고급 시작으로 Windows 11에서 전체백업 복원

 위에서 살펴본 두 가지 방법 모두 백업을 동일하게 처리하므로, 사용자가 원하는 방법으로 백업을 수행하고 다음과 같이 백업본을 사용하여 장치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설정 > 시스템 > 복구 > 고급 시작 옵션 > 지금 다시 시작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 앱을 열고 [시스템 > 복구] 페이지로 이동 후 "복구 옵션" 섹션에서 고급 시작 옵션에 대해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문제 해결

 시스템 다시 시작 후 고급 시작에서 [문제 해결]을 클릭합니다.

 

 

고급 옵션

 [고급 옵션]을 클릭합니다.

 

 

복구 옵션 더 보기

 [복구 옵션 더 보기]를 클릭합니다.

 

 

시스템 이미지 복구

 [시스템 이미지 복구] 옵션을 클릭합니다.

 

 

사용 가능한 최신 시스템 이미지 사용 옵션

 Windows 11 백업을 이용하여 복원하려면 "사용 가능한 최신 시스템 이미지 사용(권장)(U)" 옵션을 선택하고 [다음(N)] 버튼을 클릭, 절차대로 복원을 시작합니다.

 

 

복원할 컴퓨터의 백업 위치 선택

 참고로 백업본이 여러벌 있는 경우 "시스템 이미지 선택(S)" 옵션 선택 후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모든 복구 단계를 완료하면 마법사가 마지막 백업이 생성된 이후의 OS 설치, 설정, 앱 및 파일을 복원하여 컴퓨터의 전체 백업을 복원합니다.

 

 전체 백업은 모든 복구 계획의 필수 부분이지만 백업은 마지막 백업 이후의 데이터만 복원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정기적으로 백업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파일의 최신 백업을 유지하려면 파일 히스토리 또는 OneDrive 등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