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Excel 로고

HowTo - Microsoft Excel 셀 너비에 맞게 텍스트 균등 분할 표시 방법

 엑셀에서 셀을 병합하여 사용할 때, 예를 들어 시트 제목을 입력하기 위해 여러 개의 셀을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으로 지정하여  입력할 때 자동으로 텍스트를 셀 너비에 맞춰 균등하게 분할하고, 좌/우 여백을 추가, 들여쓰기 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텍스트 균등분할 Before After

 위 예시 화면처럼 셀 서식을 설정하여 셀 너비에 맞게 텍스트를 균등하게 펼치고, 좌우 여백을 추가하여 깔끔한 시트 제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셀 너비에 맞게 텍스트 균등분할 및 들여쓰기

 지난 글에서 셀 너비에 맞게 좌/우 텍스트, 기호 등 각 항목 중간에 연속된 공백을 자동으로 추가하여, 사용자가 수동으로 띄어쓰기를 하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셀 서식 활용법을 살펴봤다면, 여러 개의 셀을 병합하고, 병합된 셀 너비에 맞게 텍스트를 펼치고, 좌우 여백(공백)을 추가하는 방법을 설명드립니다.

 

셀 병합 및 텍스트 입력

 텍스트를 균등하게 분할하여 배치하려는 "B2" 셀을 선택합니다.

 

 

셀 서식

 선택된 셀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셀 서식(F)] 옵션을 선택하거나 단축키 Ctrl + 1 키를 이용하여 셀 서식을 실행합니다.

 

 

맞춤 탭 > 균등 분할 (들여쓰기) > 확인

 셀 서식 대화상자가 열리면 [맞춤] 탭의 텍스트 맞춤 섹션에서 드롭다운 메뉴를 눌러 "균등 분할 (들여쓰기)"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한 셀 균등분할

 이제 B2 셀에 입력된 텍스트가 자동으로 셀 너비에 맞게 균등하게 분할되어 표시됩니다. 다만 위 예시 이미지와 같이 균등하게 펼쳐졌지만 한 눈에 보기 힘든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셀의 좌/우에 여백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셀 서식 > 들여쓰기 값 입력 > 확인

 동일한 방법으로 B2 셀을 선택하고 단축키 Ctrl + 1 키를 눌러 셀 서식을 실행합니다. [맞춤] 탭에서 "들여쓰기(I):" 입력란에 "10"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좌우 여백이 포함된 균등분할(들여쓰기)

 사용자가 들여쓰기로 입력한 값만큼 B2 셀의 좌/우에 여백이 설정되어 한결 보기 쉽게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T/How to] - Microsoft Excel 각 항목을 구분할 때 셀 너비에 맞춰 공백 자동 추가

 

Microsoft Excel 각 항목을 구분할 때 셀 너비에 맞춰 공백 자동 추가

HowTo - Microsoft Excel 각 항목 사이 셀 너비에 맞게 자동 공백 추가 방법 엑셀을 잘 다루는 직장인도 "사번 :" 형식과 같이 하나의 셀에 "사번" 문자와 ":" 기호, 각 항목을 구분해야 할 때 매번 띄어쓰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