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 사전 설치된 PC를 10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

 Windows 11이 사전 설치된 새 노트북 또는 데스크톱 컴퓨터가 있는 경우 Windows 10으로 어렵지 않게 다운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은 현재 제조업체가 새로운 시스템에서 구성하는 운영체제의 기본 버전입니다. 그러나 Windows 11에서 새롭게 도입된 기능과 개선 사항을 제공하지만 여전히 모든 사용자가 좋아하는 시스템은 아닙니다.

 

 아직 Windows 11 버전을 사용할 준비가 되지 않은 경우 Windows 10으로 다운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이는 Windows 11 버전이 Windows 10을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즉, 제품 키가 두 버전 중 하나를 활성화하는 데 작동합니다. 단지 몇 가지 추가 단계만 거치면 됩니다. 만약 최근에 Windows 10에서 Windows 11로 업그레이드한 경우 다음 지침에 따라 Windows 10으로 롤백할 수 있습니다.

 

[IT/How to] - 윈도우11 업그레이드 후 Windows 10으로 돌아가는 방법

 

윈도우11 업그레이드 후 Windows 10으로 돌아가는 방법

HowTo - Windows 11에서 Windows 10으로 되돌리는 방법 Hyper-V, VMware 등 가상 머신이나 주 사용 시스템과 구분된 별도의 테스트 장비가 아닌, 현재 사용 가능한 유일한 시스템에서 Windows 11 Insider Preview 빌

forbes.tistory.com

 다만 Windows 11 업그레이드 후 10일이 지나면 이전 버전으로 롤백할 수 없으므로, 새로운 시스템 환경에서 10일이 지난 후에도 계속 사용할지 여부를 판단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롤백 가능 기간을 기본 10일에서 최대 60일까지 변경할 수 있도록 설정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IT/How to] - 윈도우11 업그레이드 후 10 버전 롤백 기간 10일에서 최대 60일로 변경

 

윈도우11 업그레이드 후 10 버전 롤백 기간 10일에서 최대 60일로 변경

HowTo - Windows 11에서 Windows 10으로 돌아가기 최대 60일로 기간 연장 Windows 11을 설치했는데 새로운 UI가 사용하는 것이 불편하더라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Windows 10으로 다시 다운그레이드 할

forbes.tistory.com

 

 여기서는 새로운 시스템 구입 후 사전 설치된 Windows 11을 Windows 10으로 다운그레이드하는 아주 쉬운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11에서 Windows 10으로 Downgrade

 작업을 진행하기 앞서 문제가 발생하여 이전 설치로 롤백해야 하는 경우 컴퓨터의 백업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수행하는 작업 방식은 기본 드라이브의 모든 항목을 삭제하므로 OneDrive 또는 다른 클라우드 저장소 및 외부 USB 드라이브에 파일 백업을 생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IT/How to] - 윈도우11 외장 USB 드라이브에 백업하는 방법

 

윈도우11 외장 USB 드라이브에 백업하는 방법

HowTo - Windows 11를 외장 USB 드라이브로 백업하는 방법 Windows 11에서 외부 USB 드라이브로의 전체 백업은 보조 하드 드라이브를 포함하여 전체 시스템의 복사본을 생성하여 중요한 시스템 문제, 랜섬

forbes.tistory.com

 

 Windows 11에서 10으로 다운그레이드하려면 다음 단계를 순서대로 수행합니다.

 

Windows 10 미디어 생성 도구 다운로드

 Microsoft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웹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미디어 생성 도구 열기

 Windows 11 설치 미디어 생성 도구 섹션에서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프로그램을 장치에 저장합니다. "MediaCreationTool22H2.exe" 파일을 클릭하여 도구를 시작합니다.

 

 

관련 통지 및 사용 조건 동의

 Windows 10 설치 프로그램 도구가 열리면, 관련 통지 및 사용 조건에서 [동의(A)]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 옵션을 선택하고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 10 다운로드 중

 "Windows 10 다운로드 중" 메시지 및 진행률이 표시됩니다. 진행률이 100%가 될 때까지 잠시 기다립니다.

 

 

관련 통지 및 사용 조건 동의

 관련 통지 및 사용 조건 메시지가 다시 한 번 표시되며 [동의(A)]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유지할 항목 선택

 유지할 항목 선택 화면에서 "아무것도 유지하지 않습니다." 옵션을 선택학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 준비 완료

 [설치(I)]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 10 설치

 Windows 10 설치가 시작됩니다.

 

 

언어 선택

 언어 선택 후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역 선택

 지역을 선택하고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판 배열

 자판 배열을 선택하고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두 번째 키보드 레이아웃

 두 번째 키보드 레이아웃을 구성할 필요가 없으면 [건너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연결

 네트워크 연결을 확인합니다. 작업이 처리되는 동안 잠시 기다립니다.

 

 참고로 컴퓨터가 이더넷 연결을 사용하는 경우 컴퓨터가 자동으로 네트워크에 연결되며, 무선 연결이 있는 경우 연결을 수동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Microsoft 계정 연결 또는 추가

 Microsoft 계정 전자 메일, 휴대폰 또는 Skype ID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PIN 만들기

 [PIN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PIN 설정

 새 PIN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Microsoft 및 앱에서 사용자 위치 사용 허용 여부 선택

 Microsoft 및 앱에서 사용자의 위치 사용에 대한 허용 여부를 선택하고 [수락]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 장치 찾기 허용 여부 선택

 장치를 분실한 경우 내 장치 찾기를 켜고 장치의 위치 데이터를 사용할지 여부를 선택하고 [수락] 버튼을 클릭합니다.

 

 

진단 데이터 보내기 선택

 진단 데이터를 Microsoft에 보내기 설정을 선택한 다음 [수락] 버튼을 클릭합니다.

 

 

수동 입력 및 타이핑 개선 사용 여부 선택

 수동 입력 및 타이핑 개선을 위한 진단 데이터 보내기 허용 여부를 설정하고 [수락] 버튼을 클릭합니다.

 

 

진단 데이터를 사용한 맞춤형 환경 사용 여부 선택

 진단 데이터를 사용한 맞춤형 환경 사용 여부를 선택하고 [수락] 버튼을 클릭합니다.

 

 

앱에서 광고 ID를 사용하도록 허용 여부 선택

 앱에서 광고 ID를 사용하도록 허용할 것인지 여부를 선택하고 [수락]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환경 사용자 지정

 장치 설정과 시작 환경 중 개인 설정 팁과, 광고, 추천을 받기 위해 사용할 모든 장치 사용 방식을 선택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또는 [건너뛰기] 버튼을 클릭하여 건너뛸 수 있습니다.

 

 

내 PC에서 Android 휴대폰 사용 선택

 내 PC에서 Android 휴대폰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Microsoft 계정 및 OneDrive

 Microsoft 계정 및 OneDrive 화면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Microsoft 365 무료 평가판 사용 여부

 Microsoft 365 무료 평가판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OneDrive 저장소 100GB 추가 여부 선택

 OneDrive 저장소 100GB 추가 확보 여부를 선택합니다. 별도의 요금 지불을 위한 신용 카드가 필요하므로, OneDrive 추가 저장소가 필요하지 않다면 [거절]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 10 다운그레이드

 모든 단계를 완료하면 설치가 계속되어 Windows 10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됩니다.

 

 

Windows 11에서 Windows 10으로 다운그레이드 완료

 Windows 10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미디어 도구를 사용하여 업그레이드 옵션을 통해 다운그레이드를진행하는 것 외에도 부팅 가능한 USB 플래시 드라이브 또는 ISO 파일을 사용하여 OS를 전환하는 클릭 설치를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