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Excel 로고

HowTo - Microsoft Excel 각 항목 사이 셀 너비에 맞게 자동 공백 추가 방법

 엑셀을 잘 다루는 직장인도 "사번     :" 형식과 같이 하나의 셀에 "사번" 문자와 ":" 기호, 각 항목을 구분해야 할 때 매번 띄어쓰기로 입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여러 개의 셀을 Space 키로 띄어쓰기하는 것은 매우 비효율적이죠.

 

스페이스 키로 수동 띄어쓰기

 이제 적용하려는 모든 범위를 선택하고, 별표(*) 기호를 사용하여 한 번에 여러 개의 셀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각 항목 사이 셀 너비에 맞게 자동으로 공백 추가하는 방법

 다음 예시 이미지와 같이 사번, 이름, 부서, 직급, 전화번호 등 하나의 셀 안에서 구분 기호를 입력할 때 Space 키를 여러 번 입력하여 셀 너비에 맞게 우측 끝으로 이동하는 것은 매우 비효율적이죠.

 

셀 너비에 맞게 좌/우 수동 띄어쓰기

 셀 너비가 길면 길수록 사용자가 수동으로 입력하여 띄워쓰기하는 것은 시간도 오래 걸리고 번거롭습니다.

 

 

셀 서식 > 표시 형식 > 사용자 지정

 먼저 셀 너비에 맞게 각 항목 사이에 자동으로 공백을 추가하려는 셀을 범위를 선택합니다. 단축키 Ctrl + 1 키를 눌러 "셀 서식"을 실행합니다. [표시 형식] 탭의 범주(C):에서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면 모든 준비가 끝납니다.

 

 

형식 "@* :" 입력

 사용자 지정 형식에서 다음과 같이 문자와 기호 사이 공백을 셀 너비에 맞게 자동 입력되도록 설정합니다.

 

@* :

 

 여기에서 @(골뱅이)는 셀에 입력된 문자를 표시, *(별표) 기호는 뒤에 입력하는 문자, 여기서는 공백을 맞춰서 셀 너비에 맞춰서 반복 출력하며 끝 부분에 :(콜론)을 표시합니다. 이때 :(콜론) 기호 대신 사용자가 원하는 기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셀 너비에 맞게 셀 문자열 뒤에 공백을 추가하고 =(이퀄 사인) 기호를 표시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기호만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범위 지정한 모든 셀 문자 및 기호 사이 자동 공백 추가

 셀 서식에서 자동으로 공백이 입력되기 때문에 하나의 셀에서 문자는 왼쪽, 콜론 기호는 오른쪽으로 자동 정렬됩니다. 즉, 사용자가 지정한 범위의 모든 셀의 문자 및 기호 사이에 자동으로 공백이 추가됩니다. 간편하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