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케이뱅크 로고

Life - 케이뱅크 장기 미사용 거래중지 계좌, 뱅킹 거래 제한 해제 방법

 장기 미사용 거래(이체 등 뱅킹 거래) 제한이란 1년 이상 인터넷·스마트 뱅킹 등 전자 금융을 이용한 입출금 거래를 하지 않은 경우 12개월이 경과한 날의 익일부터 일부 뱅킹 거래가 전면 중지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장기 미사용으로 1개월 후 거래중지될 계좌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주거래 은행은 따로 있고, 케이뱅크는 '업비트' 거래를 위해서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실명인증 가상계좌 서비스를 시작하며, 케이뱅크 계좌를 개설해야만 업비트의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죠. 암호 화폐 폭락 등 코인에 대한 흥미와 함께 업비트와도 멀어지고, 케이뱅크 이용 횟수 역시 자연스럽게 줄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1년 동안 이체한 이력이 없는 계좌의 이체 거래가 제한될 수 있다는 알림을 문자 또는 카카오톡 등으로 발송합니다. 거래 제한을 원하지 않을 경우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1회 이상 이체를 진행해야 하죠.

 

 그러나 거래중지 대상으로 이미 이체 등 뱅킹 거래가 제한된 상황이라면, 과거에는 은행을 직접 방문해야 했지만 요즘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 뱅킹을 통해 간단히 해제할 수 있습니다.

"1년 이상 이체 거래가 없어 이체 등 일부 뱅킹 거래가 제한되었습니다" 해결

 케이뱅크 이용 중 1년 동안 이체한 이력이 없어 다음달부터 이체 거래가 제한될 수 있다는 알림을 받았지만, 해당일자 이전에 1회 이상 이체 거래를 하지 않았다면 이미 제한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1년 이상 이체 거래가 없어 이체 등 일부 뱅킹 거래가 제한되었습니다.

 따라서 케이뱅크 앱에서 계좌 이체를 해보면 "고객님께서는 1년 이상 이체 거래가 없어 이체 등 일부 뱅킹 거래가 제한되었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와 함께 이체를 할 수 없습니다.

 

 이경우 단순히 거래 제한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이체 거래를 할 수 없고, 장기 미사용 제한 해제 후 이체 거래를 해야만 거래중지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앱 실행 > 전체 메뉴 > 고객센터

 케이뱅크 앱 실행 후 우측 하단의 [전체] 메뉴를 누르고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고객센터 메뉴 > 장기미사용 제한 해제

 고객센터 메뉴 중 [장기미사용 제한 해제]를 선택합니다.

 

 

장기미사용 제한 해제 > 해제하기

 장기미사용 제한 해제 화면에서는 이체 및 자동화기기 제한 관련 상태와 최종거래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해제하기] 버튼을 선택하고 지문인증, 전화인증, 간편 비밀번호 등을 이용하여 인증을 진행합니다.

 

 

장기 미사용 제한 해제 완료

 이제 장기미사용 제한 해제가 완료되고 정상적인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이체 거래 정상 동작 확인

 마지막으로 계좌 이체 거래를 진행해보면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