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부24 로고

Life - 정부24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지방세를 납부하는 납세자가 발급받는 문서로 세목별, 부과연월, 부과유형별 세액을 납세한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증명서로 재산세 납부 증명서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가 재정수요를 충당하기 위해 주민에게 부과하고 징수하는 세금으로 주민세, 자동차세, 취득세, 재산세, 지방교육세 등이 있습니다.

 

 납세자의 현재 재산유무를 간적접으로 파악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되기도 하고, 종합소득세 신고 또는 법인세 신고시 비용처리를 위한 확인용으로 발급받기도 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무료 온라인 발급 방법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정부24 사이트에서 무료로 발급 가능하며, 민원 신청을 위해서는 민간 또는 공동(금융) 인증서를 이용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

 먼저 정부24 사이트 접속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간편 or 공동 및 금융인증서)

 간편인증 또는 공동·금융 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민간인증서 로그인

 여기서는 민간 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합니다. 현재 정부24에서 사용 가능한 민간 인증서는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통신사 PASS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미 발급받은 민간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완료합니다.

 

[IT/Android] - 연말정산 PASS 인증서 발급부터 인증까지 쉽고 빠르게!

 

연말정산 PASS 인증서 발급부터 인증까지 쉽고 빠르게!

Mobile - 연말정산 PASS 인증서로 쉽고 빠르게!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덤! 연말정산을 위해 국세청 홈페이지 접속 후 공인인증서가 만료된 사실을 알게되고, 새롭게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고 로그인을

forbes.tistory.com

 

세목별과세증명서 조회 및 검색 결과 클릭

 "세목별과세증명"으로 검색 후 결과에서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신청

 "·" 표시는 필수 기재사항이며, 대부분의 정보는 사용자 정보를 바탕으로 기본 입력되어 있으나, 과세물건지 주소선택사용목적 등의 정보는 별도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영업장 정보

 영업장 정보는 개인인 경우 공란으로 두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민원신청하기

 수령방법은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 기본 상태로 두고 하단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방문수령을 원할 경우 "세목별과세증명(방문수령)" 민원 신청 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과세내역 목록조회

 과세내역 목록조회 팝업 창이 열리고, 여기서 발급받으려는 항목을 모두 선택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청내용 검토

 이제 선택한 과세내역이 신청 페이지에 반영됩니다. 신청내용을 검토한 다음 하단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다시 한 번 클릭합니다.

 

 

서비스 신청내역 > 문서출력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접수한 민원 항목(세목별과세증명)의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쇄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미리보기 창에서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하거나 파일로 저장합니다.

 

 종합소득세 또는 법인세 신고 등 비용처리를 위한 확인용으로 제출이 필요할 때 주민센터 방문 없이 무료로 정부24 사이트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